황금알 - 황당하고 궁금한 알짜이야기
MBN 황금알 제작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편 개국으로 현재 몇 개의 채널이 새롭게 방송된다. 그렇다보니 좀더 다양한 컨셉의 프로그램을 오락부분에서 볼 수 있고, 개중에는 상당히 재미있기도 하다. 그런 프로그램들 중 하나인 <황금알>은 현재 MBN에서 월요일 오후 11:00시에 방송 중인 프로그램으로써 '황당하고 궁금한 알짜이야기'의 준말이기도 하다. 제목만 보면 상당히 흥미롭게 다가오는게 사실이다.

 

 

게다가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패널인 일명 고수들도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이라는 점에서 그만큼이나 다양한 의견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이 프로그램의 매력이다. 어떤 경우엔 하나의 이야기에 고수들이 각기 다른 의견을 내놓으면서 분위기가 가열되기도 하지만 그 모습이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느낌이 아니여서 나쁘지 않다. 다소 엉뚱한 의견을 말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각자 자신의 전문 분야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견해이다 보닌 그런 의견들을 듣는 재미가 확실히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책은 바로 그 프로그램에서 다뤄졌던 내용들을 고스란히 옮겨 놓고 있다. 프로그램을 못 본 사람들에겐 완전히 새로운 내용이 될 것이며, 이미 본 사람들 중에서 다시 보고 싶었던 사람들에게는 책으로 보는 다시보기가 될지도 모른다.

 

 

책은 프로그램에 출연한 고수들 각자가 주장했던 의견들이 나오며, 이에 대한 다른 고수들의 의견도 방송에서 처럼 적혀 있어서 읽는 독자들에게 어느 한 가지 생각을 강조하지 않고 있다. 게다가 조금 독특한 내용들이다 보니 확실히 재미있는 내용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방송과 책의 <황금알>이 아니였다면 '조선시대 궁녀들이 새우젓 다이어트를 했는지, 오징어젓으로 다이어트를 했는지 어디서 읽을 수 있었을까 싶은 생각이 드니 말이다. 그리고 고수들의 이야기 이외에도 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황금알 리서치'를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그리고 궁녀들의 새우젓 다이어트에 이은 간코치 최성조 트레이너의 신지 않는 스타킹을 활용한 근육 운동법이 소개되어 있는데 동작 하나 하나 차례대로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서 혹시라도 이 운동법이 궁금했던 사람들에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이 책을 통해서 처음 보는 사람들도 손쉽게 따라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단순히 오락 프로그램의 리플레이가 아닌 그속에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읽을수 있는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재미있으면서도 어느 것들은 누군가에겐 정말 소중한 정보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