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 도법 스님의 삶의 혁명
도법 지음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와 달리, 어떤 종교인이 쓴 책이라고 해서 결코 자신의 종교에만 머물지 않는다. 그리고 최근

에는 종교인의 이야기에서 힐링을 얻는 경우가 많아서인지 그들이 쓴 책을 비교적 많이 접할 수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중에서도 법정 스님, 혜민 스님, 이해인 수녀님 등과 같은 유명 종교인들의 책은 이미 베스트셀러로 올라 있을 정도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사람들이 그런 책들에서 종교적인 색채보다는 삶의 통찰과 위로, 희망을 얻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특히 요즘은 불교계의 스님들이 쓴 책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 이 책이 바로 그러하다.

 

 

그 모습 자체가 검소해 보이는 저자인 도법 스님의 모습을 담은 표지도 인상적이다. 그렇기에 『지금 당장,』 이라는 제목으로 우리에게 도법 스님께서 들려주고자 하는 이야기는 무엇일지 너무나 궁금해진다. 대한불교조계종 ‘자성과 쇄신 결사추진본부’ 화쟁위원회 위원장으로 계신다는 도법 스님은 분열과 갈등이 팽배하는 지역에서 평화를 위해 활동하신 경력을 가지고 계신다. 도법 스님 자신의 성찰과 깨달음을 우리에게 전달하는 것 뿐만 아니라 불교이론, 북사의 이야기까지 담고 있어서 좀더 폭넓은 이야기를 읽을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즉,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서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직언을 하고 있는 책인 것이다.

 

 

비록 어느 한 종교인의 이야기라고 할지라도 도법 스님이 말씀하시고자 하는 이야기가 결코 한곳에 치우치는 이야기라고 할 수 없기에 분쟁, 분열, 불신의 사회에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도 분명 어울릴만한 내용이 되리라 생각한다. 그렇기에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이 종교와 종교인의 이야기에서 얻고자 하는 마음의 위로와 평안을 이 책을 통해서 얻을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