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표현 1200 : 상황회화 편 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시리즈
김대운 지음 / 토마토(TOMATO)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가 바뀔때마다 계획하는 것이 빠지지 않고 꼭 있는 것이 몇 가지 있다. 전 해에 완성하지 못했거나 제대로 실천조차 못한 것들이 바로 그것이다. 그중에서도 늘 빠지지 않는 것이 있다면 영어가 될 것이다. 해보겠다 마음 먹지만 결국 제자리에 있는 실력과 실천이다. 올해 역시도 이미 3월에 접어 들었지만 다른 것들을 하다보니 영어 공부는 또 뒷전이 되어 가고 있는 듯하다. 그래서 계속 그렇게 흘러가지 않도록 이 책으로 공부해보려 한다.

 

 

무엇보다도 꼭 필요한 영어회화라는 점이 마음을 끌었고, 그중에서도 베스트 표현이 무려 1200가지 나온다고 하니 다양한 표현을 배울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던게 사실이다. 책은 크게 <Part 1: 기본 다지기>와 <Part 2: 실전활용>으로 나눠진다. 그리고 각각의 Part에서는 자주 쓰는 회화 패턴과 상황별 영어회화 표현을 배우게 될 것이다.

 

 

<Part 1: 기본 다지기>의 경우 기본적인 자기소개나 인사, 그리고 여러가지 상황에서의 회화가 88가지 나온다. 한 페이지에 2개의 표현이 나오는데 각 표현에 대한 문법적 설명과 회화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를 간략하지만 쉽게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Part 2: 실전활용>으로 각 Chapter 주제에 해당하는 영어 회화 표현이 나온다. Part 1과는 달리 문장만 나오는데 문장과 관련한 설명은 각 Chapter가 끝이나면 나오는 식이다.

 

비교적 작은 사이즈는 이 책이 휴대하기 편하다는 것을 말해준다. 실제로 많은 문장이 나오지 않아서 부담스럽지도 않다. 영어 실력이 어느 정도 되는 사람이라면 쉽게 느껴질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좀더 유용할 것이란 생각이 든다.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한다면 적어도 이 책에 쓰인 내용만큼은 확실히 자기것으로 만들 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