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적 생각 - 파리를 놀라게 한 건축가 백희성의 아티스트 백희성의 환상적 생각 1
백희성 지음 / 한언출판사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파리를 놀라게 한' 이라는 문구만 보고선 파리와 관련된 많은 이미지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 생각했지만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는 예상을 빗나간다고 할 수 있겠다. 그보다는 좀더 전문적인 분위기를 느낄수 책이다. 건축과 건축가의 이야기라는 점에서 보자면 왠지 무겁게 느껴질것 같기도 하지만 그런 부분에서는 또 그렇지만은 않은 책이다. 건축에는 문외한이기에  ‘폴 메이몽상’이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아시아 최초로 프랑스 최고 권위의 건축상을 받았다고 하니 분명 그 실력은 인정해야 할것 같다.

 

 

책의 곳곳에서 저자의 신념처럼 느껴지는 글귀들을 읽을 때마다 저자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했던 처절한 시간들이 새삼 대단하게 생각된다. 꿈을 가진 사람은 많지만 그것을 이뤄내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자신이 정말로 하고 싶은 것이 꿈인 동시에 그것을 이룬 사람들은 극히 소수일텐데 저자는 그런점에서 볼때 참으로 부럽기까지 하다.

 

  

 

약력을 보면 상당히 대단할것 같은 저자인데 그렇다면 과연 어떤 일들을 해냈을까 하는 궁금증도 생길 것이다. 책에서는 저자의 그런 스케치 작업들이 나온다. 이런 한장 한장의 스케치에서 그리고 그것에 관련된 저자의 이야기에서 나는 저자의 열정과 노력이을 읽을수 있었다. 어쩌면 당돌해 보이고, 한편으로는 무모해 보이기까지한 저자의 결심과 그것을 현실화시키는 모습이 지금의 저자를 있게 한 것이 아닐까 싶다.   

 

 

스펙이 하나의 취업 전략이 되면서 모두가 스펙 쌓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 요즘 맨땅에 헤딩식으로 지금의 결과를 이뤄낸 저자의 모습은 많은 용기를 건낸다. 그리고 그와 같은 꿈을 꾸는 사람들에겐 하나의 롤모델이자 꿈의 발자취가 될 것이다. 물론 저자와는 또다른 자신만의 꿈을 가져야 겠지만 그가 꿈을 이루기 위해서 거쳐간 과정들은 분명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