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가지 그림자 : 심연 1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E L 제임스 지음, 박은서 옮김 / 시공사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이상은 크리스천과 함께 할 수 없으리라는 생각에 그를 떠난 아나는 자신의 아파트로 돌아 온 즉시 현실을 즉시하게 된다. 자신이 지금 무슨 일을 저지렀는지를 말이다. 아주 짧은 시간에도 아나는 크리스천을 그리워한다. 그의 비뚤어진 성의식에도 그가 자신에게 보여줬던 것들은 진심임을 알기에, 자신을 만나 처음인 것이 너무나 많은 크리스천을 그녀는 진심으로 사랑한다는 것을 스스로 깨닫게 된다.

 

그리고 점점더 밝혀지는 그의 어두운 과거와 완벽한 그의 몸에 상처를 남긴 그 일을 조금씩 알아간다. 헤어진 두 사람이 아나의 친구 호세의 전시회를 계기로 다시 만나게 되고, 애초에 크리스천이 말했던 그 관계가 아닌 정상적인 연인 관계로 두 사람은 조금씩 달라진다. 정상적인 사랑은 결코 할 수 없으리라 생각했던 크리스천은 아나를 만나서 점차 변해가고, 그러면 그럴수록 두 사람에게는 서로의 의미가 더욱 커지게 된다.

 

여전히 크리스천은 매력적이고 위험하게 그려진다. 그러면서도 동시에 왠지 안쓰럽게도 느껴지는데 그의 과거가 밝혀질수록 그의 불온했던 어린시절이 마음 아프게 다가오기 때문이다. 어둠속에 갇힌 크리스천을 아나는 밝은 곳으로 나오게 하고, 그의 말처럼 형편없는 사람이 아니라 정말 괜찮은 사람처럼 크리스천이 스스로 생각하게 만드는 매력을 간직하고 있다.

 

게다가 아나가 로빈슨 부인이라고 말했던 크리스천의 과거 여인을 직접적으로 대면하기도 한다. 링컨 부인이라고 불리는 그녀는 여전히 크리스천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인물이다. 그 나이답지 않게 매력적인 그녀는 여전히 서브미시브를 두고 있는 여자다. 크리스천은 그녀가 친구라고 말하지만 아나는 왠지 불안하다.

 

게다가 이전에 크리스천의 서브미스브였던 레일라라는 여인이 아나의 주변을 배회하고, 아나의 상사 잭이 그녀를 불편하게 하면서 크리스천과 행복한 나날을 보내도 있던 아나는 여러가지로 불안하고 불편한 날들을 보내기도 한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에서는 볼 수 없었던 좀던 정상적인 연인관계가 진행되는 것은 바람직한 상황이지만 왠지 앞으로 엄청난 일들이 일어날 것 같은 암시를 하는 요소들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다는 점에서 아나와 크리스천의 앞날이 편치만은 않겠다는 생각이 든다. 여전히 매력저인 크리스천이 보여줄 아나에 대한 표현이 기대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박지연 2015-03-03 20: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님~~ 잘봤어요~ 줄거리가 너무 궁금했는데~ 님이 쓰신거 보니~ 2편의 내용이 이렇구나 싶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