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점으로 승부하라 (반양장)
랴오유칭 지음, 김진아 옮김 / 가나북스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아무리 단점이 많은 사람이라도 백의 한 가지는 장점이 있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무수한 단점들을 고쳐서 장점의 비율을 높이는 것도 좋겠지만 이 책에서는 자신이 가진 장점을 최대한으로 극대화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리고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생각보다 작은 책은 의외로 많은 것을 담고 있다. 오롯이 장점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진정으로 충실한 책이다. 자신의 장점을 알기 전에 먼저 자신에 대해서 스스로 알아 보게 하고, 스스로의 능력에 대한 가능성을 갖게 하면서 긍정적 마인드를 갖게 하는 것 같다. 이 책의 저자가 중국인이기에 이 책의 곳곳에는 중국과 중국인에 관련된 일화 등을 읽을 수 있다. 하지만 다른 나라의 인물들에 대한 일화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부담감없이 읽을수 있을 것이다.
나의 고유한 특성은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달리 말하면 충분히 장점이 될수 있다. 그렇기에 다른이의 모습을 쫓기 보다는 내가 잘할수 있는 것을 찾아야 한다고 이 책을 말한다. 특히 어떤 일에 있어서 과감한 포기가 필요하다는 말은 새겨 들을 만하다. 무조건적으로 매달리기 보다는 과감하게 포기를 통한 다른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는 말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식으로 여전히 가능성 없는 일에 매달리는 사람들이 생각해볼 일이다.
장점의 중요성을 이야기만 해준다면 이 책은 읽을 가치가 없는 책이 될 것이다. 그렇기에 이 책은 장점을 찾을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한다. 자신만의 장점 구축에 매진하는 동시에 주변에 대한 관심까지도 잊지 말아야 함을 이야기한다. 자신의 장점 개발에 필요한 장소를 찾아 가는 것에서부터 도움을 줄 사람들을 만나는 이야기까지 다양한 방면에 걸쳐서 장점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 이야기들이 나오기 때문에 휴대하면서 수시로 읽으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