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부르는 힐링 유머
성원숙.임미화 지음 / 원앤원북스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소문만복래 (笑門萬福來)라고 했다. 우거지상을 쓰고 있는 것보다 웃음짓는 얼굴이 분명 호감을 사게 마련이다. 단지 내 기분을 좋게 하는 힘을 넘어서는 엄청난 힘이 있다는 유머에 대한 이야기를 이 책애서는 하고 있다. 행복과 힐링의 열쇠라는 웃음과 유머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당장 웃고 유머를 즐기라고 말한다해도 막상 그렇게 하려면 결코 쉽지 않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 웃음 실전 트레이닝을 하게 해준다.

 

진심으로 웃고 싶은 일이 없어도 거짓일지라도 웃으려고 하면 우리의 뇌는 그것을 거짓으로 인식하지 못한다고 한다. 그러니 가짜 웃음도 결국엔 진심으로 받아들이게 되고 억지웃음은 자연적 웃음에 버금가는 효과를 가져온다는 것이 사실로 증명되었다.

 

그렇다면 이런 효과를 얻기 위해서 해야 할 웃음 실전 트레이닝을 자세히 살펴보면 맨처음에 웃음의 3가지 원칙이 나온다. '큰소리로 웃어야 한다', '길게 웃어야 한다', '온몸으로 웃어야 한다'는 것이다. 흔히들 말하는 박장대소 (拍掌大笑)가 생각난다.


게다가 이 책에서는 앞서 웃음 실전 트레이닝을 통해서 배운 것을 각 상황별 웃음과 유머 활용법이 나온다. 첫 만남, 가족 사이, 연애할 때, 직장에서, 그리고 치매 예방을 위한 웃음과 유머까지 참으로 다양하다.

 

요즘 힐링이 대세인데 이 책은 연습과 노력을 통한 웃음과 유머로 충분히 힐링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다른건 다 몰라도 자신이 즐겁고 그 즐겁고 유쾌한 기분을 다른이들에게도 전이시킬수 있다면 분명 자기 자신은 매력적인 사람이 될 것이고, 주변에는 그런 자신과 교류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존재할 것이기 때문에 결코 외롭지 않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그리고 바로 이런 것들이 행복을 부르는 힐링 유머의 목적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