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aris Match (주간 프랑스판): 2012년 08월 23일 - 프랑스어, 매주 발행
Paris Match 편집부 지음 / Hachette Filipacchi UK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과거의 역사속 왕족들 중에 특별히 마음을 끌어 당기는 사람은 없었다. 그런데 국내외의 많은 팬들이 그녀의 사후에 많은 시간이 흘렀음에도 사랑하고 있는 이가 바로 Princess Diana, 다이애나 스펜서 [Lady Diana Frances Spencer, 1961.07.01 ~ 1997.08.31]일 것이다.
현재 영국 왕실 왕위 계승 서열 1위인 찰스 황태자와의 결혼으로 그녀는 영국 국민은 물론 이고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았었다. 하지만 남편인 찰스 황태자에겐 다이애나 와 결혼 하기 이전부터 관계를 지속해 오던 카밀라 파커불스가 있었다. 오죽하면 다이애나는 후에 '세 사람이 함께 한 결혼'이라는 말을 했을까?
그런 그녀의 결혼의 결말은 이혼이였고, 이후 파파라치들을 피해 달리던 차는 파리에서 사고를 일으키고, 그녀는 36살의 짧디 짧은 나이로 세상을 영원히 떠나게 된다. 현재까지도 영국 왕실이 관여 되었을 것이란 말이 있을 정도로의 그녀의 죽음은 미스터리로 남아 있다.
작년 그녀의 큰 아들이지 영국 왕실 왕위 계승 서열 2위인 윌리엄 왕자가 평민 신분의 캐서린 미들턴과 세기의 결혼식을 올렸다. 그와 더불어 Princess Diana는 또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책은 그런 그녀가 살아 생전 두 아들과 함께 한 사진도 게재하면서 그녀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그렇기에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의 가슴속에 남아 있는 그녀의 이야기를 이렇게나마 읽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그녀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나 역시도 그녀의 아름답고 순수한 미소를 사랑하게 된 것 같다. 왕실에서 그리고 이혼 이후 그녀가 보여준 모습은 영원히 남아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