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Eyewitness Travel Guide: Mallorca, Menorca & Ibiza (Paperback, American REV)
John Gill / Dk Pub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최근에는 우리나라 사람들도 마요르카 섬 (Mallorca)을 여행하고 돌아와서 후기를 남기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 유럽인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휴가지라고 한다. 우리나라 한해 방문하는 여행자보다 마요르카 섬 (Mallorca)을 방문하는 여행자가 더 많다고 하니 말이다.

 

이 책에서는 바로 그 Mallorca와 함께 Menorca & Ibiza 가 소개된다. 특히 이 책의 경우 올 컬러판이여서 책을 읽는데 더 재미를 더한다. 마치 이곳들에 대한 한 권의 백과사전을 읽는 것 같다. 외국도서라 All English  라는 점은 부담스럽긴 하다. 영어를 사용함에 전혀 불편함이 없는 사람들이라면 문제없겠지만 보통의 사람이라면 조금 어려울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못읽을 정도는 아니니 걱정할 필요는 없을 듯 하다.

 

 

맨처음에는 이렇듯 이 책에서 보여줄 곳들에 대한 지도상의 표시가 나온다. 작은 사진 속에 담긴 풍경이 앞으로의 기대감을 갖게 하는 설렘을 준다.

 

 

지도도 상세히 나와 있고, 이에 덧붙여서 그 지역의 관광 명소나 가볼 만한 곳들, 오락시설 등이 소개되어 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건축물을 층별로 나누어서 자세히 설명하는 친절을 베풀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앞서 말했듯이 올 컬러에 두껍고 매끄러운 재질의 종이를 사용하고 사진 이미지가 상당히 많이 첨부되어 있어서 이야기하고 있는 곳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다.

 

 

각각의 지역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가 이어지고 난 뒤에는 부록처럼 여행자들에게 필요한 정보 - 자고, 먹고, 쇼핑하는 것에 필요한 설명이 수록되어 있다. 한 두곳 정도를 정리한 것이 아니라 상당히 많은 장소들을 일목요연하게 담았기 때문에 이 책을 가지고 해당지역을 여행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아직까지는 마요르카 섬 (Mallorca)에 대한 국내의 자료보다는 해외자료가 더 많은 것 같다. 그런점에서 고려해 볼때 이 책은 그중에서도 상당히 잘 쓰여진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