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2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2
은지성 지음 / 황소북스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다른 이의 삶은 나에게 어떤 식으로든 생각거리를 제공한다. 그 사람이 위대한 삶을 살았든 그와는 정반대의 삶을 살았든지 간에 우리는 각각에서 깨달음을 얻는 것이다.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2』에서는 바로 이런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게다가 실화를 바탕으로 쓴 책이기에 사실적인 감동을 줄 것이다.

 

마더 테레사, 영화감독 김기덕, 천재과학자 스티븐 호킹, 아동교육자 마리아 몬테소리, 넬슨 만델라, 법정 스님, 앤드류 카네기, 제인 구달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유명인들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책속에 소개된 이들은 이미 그들 개인에 대한 책이 쓰여졌던 적이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만큼 인지도가 있고, 대중은 그들의 업적을 기억하는 것이다.

 

세상을 살아가는 것은 결코 만만치 않은 일이다. 내가 할 수 없는 일이 더 많다는 것과 싫음에도 해야할 일이 더 많다는 걸 깨달아가는 상황에서 내 꿈을 이루기란 더욱 힘들지도 모른다. 어쩌면 꿈조차도 없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단순히 바라는 희망사항은 꿈이 될 수 없다. 지구 평화를 바라는 거창한 꿈이 아닐지라도 자신만의 소신이 있으면 되는 것이다.

 

책속에는 그런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선택의 기로에서 어떤 것을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인생의 결과는 극과 극이 되었을 것이다. 그런 상황에서 현재에 생각할 때 최선의 선택이였을 결과를 보여준 사람들의 이야기를 우리는 1부에서 읽을 수 있다. 그리고 이후에는 자신의 상황이 비록 비루할지라도 그것을 뛰어넘는 원대한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어내는 이야기, 누군가의 희망이 된 사람들의 이야기, 용기와 신념으로 지금 자신의 모습을 만든 이들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첫번째 책에서처럼 유명인들의 성공 실화를 읽을 수 있고, 그 이야기가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현재의 모습에 실망하거나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꿈을 이루고, 그런 꿈의 실현이 다른 이들에겐 희망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책이다.

 

'나는 왜 그런가', 생각만 하고 있으면 그렇게 생각하는 대로 내 모습이 변해간다는 사실을 생각할 때, 이 책에서 나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내가 원하고 바라는 대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행동하자고 이 책은 말하고 싶은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