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 짝을 찾는 청춘들을 위한 쿨한 연애코칭
양소영.양희욱 지음 / 카리스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장 흔한듯 하지만 동시에 가장 어렵기도 한 것이 아마 사랑일 것이다. 진심으로 마음을 다해서 사랑하면 되는 것을 꼭 알아야 할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 싶어지기도 하지만 그래도 알아 두면 좋다고 하니 한번 읽어 보자 싶은 마음에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 책이 다른 연애지첨서와 다른 점이 있다면 크리스천들을 위한 연애코칭 도서이기 때문이다. 책의 내용을 보면 성경에서 발췌해 조언을 하고 있다는 점이 특이하면서도 대상인들에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또한 비록 크리스천이 아니더라도 종교를 떠나서 공감할만한 내용들이 나온기에 연애 코칭을 받고 싶은 사람들은 읽어 볼 만 할 것이다.

 

크리스천을 위한 관점에서 보자면 신앙을 가진 배우자를 만날 수 있는 동시에 배우자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고려해야 할 점들을 이야기하고 있기에 자신의 믿음 안에서 선택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특히 성경 속에 등장하는 연인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사랑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것들, 알아야 할 것들을 알게 될 것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동의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그런 경우에는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이의 이야기를 들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누군가는 이 책에서 공감을 얻을 것이고, 또 다른 누군가는 이 책에서 새로운 조언을 얻게 될지도 모른다. 그건 분명 이 책을 선택한 이들의 몫일 것이다.

 

연애 지첨서가 난무하는 요즘 '크리스천들을 위한'이라는 다소 한정적인 대상을 위한 책인 것 같지만 종료를 떠나서 그 연애 코칭에 대한 부분에서만큼은 보편적인 이야기가 나오기 때문에 크게 거부감은 느껴지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니 사랑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인지가 궁금한 이들은 읽어 보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