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 파크 레인저스 QPR - 큐피알, 축구의 전설 프리미어리그 프리미어리그 시리즈 5
애쉬 로즈 지음, 홍재민 옮김 / 보누스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나 갑작스레 퀴즈파크 레인저스로 이적한 박지성 선수의 선택은 국내외적으로도 이슈가 되었다. 새로운 팀에서 새로운 선수 생활을 하고 있지만 최근 부상으로결장 중이라 안타깝기 그지없다. 게다가 팀은 12경기를 치르는 동안 아직까지 단 한번의 승리도 없는 상태이다. 강등제가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현재까지 순위 20위로 강등의 위기를 겪고 있기도 하다. 물론 시즌 초반이기는 하지만 기성용 선수가 이적한 스완지 시티 AFC가 10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과 대조적인 사실이 아닐 수 없다.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로 EPL 주장이 되었지만 경기를 볼때마다 아슬아슬하고 답답한 경기의 연속이기에 개인적으로는 박지성 선수의 선택이 잘못되었다고 말하고 싶다. 그럼에도 이미 퀸즈 파크 레인저스로 이적한 상황이기에 퀸즈 파크 레인저스가 어떤 팀인지 궁금하긴 하다. 올해 처음으로 1부 리그로 올라 온 팀이기에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었다. 그렇기에 나와 같은 사람들에게는 이 책 한권이 사막에서 만난 오아시스처럼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 대한 갈증을 풀어줄 것이다.

 

퀸즈 파크 레인저스를 가장 빨리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인데 말 그대로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 대한 모든 것이 나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퀸즈 파크 레인저스의 역사적 기록들이 고스란히 수록되어 있는데 박지성 선수를 필두로 내세운 점이 흥미롭다. 팀의 기록, 팀 선수와 그들이 기록한 내용들, 퀸즈 파크 레인저스와 관련 EPL의 기록까지 이 모두가 퀸즈 파크 레인저스의 역사이자 동시에 세계 명문 축구 리그 EPL의 역사일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기록과 내용에 관련해서 그림이 아니라 실제 사진 이미지를 사용했더라면 더 좋았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팀 마스코트, 특별히 소개된 선수들(박지성을 포함해서)에 대해서는 이해하기 쉽도록 사진을 사용했다면 어떨까 싶어지기 때문이다.

 

박지성 선수의 이적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더 큰 의미로 다가 온 팀이기에 이 책 한권이라면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 대한 거의 모든 것들을 알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