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에게, 여행 ㅣ 당신에게 시리즈
최갑수 지음 / 꿈의지도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저자가 누구인지보다는 그저 제목에 끌렸고, 책 내용이 좋아서 선택한 책이다. 그런데 읽고 나서 보니 예전에 기분좋게 읽은 작가의 작품이였다. 『사랑을 알때까지 걸어가라』라는 책이였다. 그때는 해외 여행지를 소개한 책이였다면 이 책은 국내 여행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당장 해외여행을 하기 힘든 사람들에게 국내 여행이지만 해외여행 못지 않은 아름다운 풍경과 멋진 장소로 행복하게 해줄 책인 것 같다.
프랑스를 담은 가평 쁘띠 프랑스가 나오는데 그곳에 대한 설명과 함께 그곳의 멋스러운 점을 소개하고 있기에 마음이 끌린다면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된다.
강릉 보헤미안
청송 주산지
고창 선운사에서 도솔암까지
아산 곡교천변길
하동 쌍계사 벚꽃
무려 99곳이 나온다. 그런데 못가본 곳이 너무 많다. 그리고 너무 아름답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고, 산이 있고, 바다가 있다. 육지가 있고, 섬도 나온다. 말 그대로 전국 각지의 멋진 여행지가 모두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이다.
삼척 맹방해변을 시작해서 서울 응봉산 공원으로 돌아오기까지 사진과 이야기가 어울어진 책은 편안한듯 하면서도 즐거움을 주는 책이다. 각 지역에 대한 아름다운 사진으로 읽는 이를 행복하게 하고 이야기의 말미에 그곳에 가면 가장 좋은 시기와 맛집을 소개하고 있기도 하다. 직접적으로 가게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어 두기도 하고, 그 지역의 대표 먹거리를 소개하고 있기도 하니 만약 그곳을 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시기를 맞춰서 즐겁고 맛있는 여행을 하면 좋을 듯 하다.
무엇보다도 최갑수 작가의 작품은 사진이 너무 예쁘고 너무 많지 않은 글과 편안한 문체가 책읽기를 행복하게 하기에 지금 당장 떠나지 못하는 이들에겐 이 책 한권으로 마음을 달래보는 것도 좋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