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어리 덩어리 영어 패턴 훈련 - 영어를 습관처럼 말하게 되는
이지연 영어연구소 지음 / 사람in / 201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시중에 나와 있는 어학 교재가 얼마나 많은지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이다. 그럼에도 과연 어떤 책을 선택해야 할지를 판단하기는 쉽지 않다. 다양한 책 만큼이나 저마다에게 어울리는 교재가 있을테니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조되는 것은 단어 하나 하나를 외우는 것도 좋지만 통문장을 익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1인칭, 2인칭, 3인칭에 따라서 총 6가지 Pattern이 나온다. 그리고 그에 해당하는 문장이 제시된다. 타이틀로 제시된 문장에 대해서 그 아래 간단한 문법적 설명이 적혀 있으며, 그 아래로는 STEP 1에서는 덩어리 1과 2가 나오는데 덩어리 1에 덩어리 2가 합쳐져서 STEP 2에서는 문장 훈련 내용이 나온다. 덩어리들이 결합해서 하나의 통문장이 생성된 것이다.  

 

 

STEP 3 확장 훈련에서는 STEP 2에서 완성한 문장에 새로운 확장 덩어리를 더해서 또다시 새로운 문장을 만들어 낸다. STEP 1를 거쳐서 STEP 3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문장에서 10개의 문장으로 활용도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이상까지의 내용을 최소 다섯번 이상은 연습하도록 하고 있으며, 각 STEP위에 체크 박스가 놓여 있어서 총 5섯을 체크 할 수 있다. 

 

 

 

끝으로 덩어리 회화 응용에서는 대화문에서 앞서 배운 문장이 어떻게 쓰이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총 200 덩어리가 마무리 된다. 

 

 

Pattern이 끝날때마다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한페이지 정도로 내용이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스스로 평가를 해 보는 의미에서 학습하면 좋을 것이다.

 

 

책의 부록에는 트레이니 MP3 CD가 수록 되어 있기 때문에 책의 내용을 공부할 때 활용하면 된다. 외국어 학습의 지름길은 많이 보고 많이 연습하는 것일 테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을 활용하여 다섯 번이 아니라 그 이상으로 보고 따라하고 내 입에 익숙해질 때까지 연습하면 이 책의 모든 내용을 적시 적소에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