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수생각 : 오늘, 나에게 감사해 광수생각 (북클라우드)
박광수 지음 / 북클라우드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정확히 언제인지는 기억나지 않지만 한때 광수생각이란 책이 대한민국에서 베스트셀러일때가 있었다. 나역시도 여러권의 시리즈로 나온 광수생각을 출간되는 대로 읽었던 기억이 난다. 그런 광수생각이 무려 15년만에 다시 나왔다. 그때와는 달리 하드 커버의 마치 한정판 같은 모습으로 말이다.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광수생각에 나오는 '신뽀리'라는 인물도 떠오른다. 좋은 의미를 가진 이름은 아니지만 그마저도 기억나는 걸 보면 꽤나 인상깊게 읽었던 책임에 틀림없다.

 

이번에 새로 나온『광수생각: 오늘, 나에게 감사해』은 등장 인물들 중에는 가수 조영남씨가 나오기도 하고, 그때도 그랬던 것 처럼 상당히 철학적이다. 아마도 내가 기억하기엔 이처럼 만화(일러스트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에 철학을 입힌 책을 읽은 건 아마도 『광수생각』이 처음이지 싶다.

 

 

 

한 두 페이지의 그림과 그 안에 담긴 짧지만 긴 생각을 하게 하는 글은 그때나 지금이나 좋은 것 같다. 그림을 보고 글을 읽는 재미와 함께 그속에 담긴 의미가 좋다는 느낌이 드는 책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힘든 하루 하루를 잘 견뎌내고 있는 나에게 앞으로를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건네고 있는『광수생각: 오늘, 나에게 감사해』인 것이다.

 

험난한 세상을 오늘 하루도 잘 살아가고 있다고 토닥거려 주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세상이 내 맘대로 되지 않아도, 내가 세상의 기준에 맞추지 못해도 나의 삶이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책이다.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한다는 주장을 펼친다기 보다는 마치 인생의 멘토처럼 차분히 하지만 괜찮은 생각을 건네고 있다는 점에서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15년 만에 다시 만난『광수생각: 오늘, 나에게 감사해』에 반갑고 그 내용에 기분 좋아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