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코리아 Tennis Korea 2012.9
테니스코리아 편집부 엮음 / 테니스코리아(월간지)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월간 Tennis Korea 테니스코리아 2012년 9월호는 8월 초, 중반에 끝이난 윔블던 테니스 대회와 올림픽 테니스 경기 내용을 담고 있다. 표지 모델은 2012 런던 올림픽에서 러시아의 마리아 샤라포바(Maria Sharapova)를 결승전에서 누르고 우승함으로써 슈테피 그라프(Stefanie Graf | Stefanie Maria Graf)에 이어 여자선수로서는 역대 두번째로 골든 그랜드 슬램(Calender Year Golden Slam) 달성한 세레나 윌리엄스(Serena Williams)이다. 

 

이번 2012 올림픽에 처음 출전한 러시아의 마리아 샤라포바(Maria Sharapova) 역시도 골든 그랜드 슬램(Calender Year Golden Slam)을 노렸지만 아쉽게도 패해서 은메달에 그침으로써 다음 올림픽을 기약하게 되었다.

 

선수생활 중에 4개의 그랜드 슬램 대회(호주 오픈, 프랑스 오픈, 윔블던, US 오픈) 우승(커리어 그랜드 슬램(Career Grand Slam)) 및 올림픽 테니스 금메달 획득을 달성한 선수를 일컬어 커리어 골든 슬램을 달성했다고 말하는데 현재까지 남녀 선수 모두를 통틀어 4명(슈테피 그라프, 안드레 애거시, 라파엘 나달, 세레나 윌리엄스)이 달성한 대기록이다.

 

 

테니스의 황제라는 로저 페더러(Roger Federer) 역시도 이번 대회에 출전했지만 윔블던 결승에서 만나 이겼던 앤디 머레이(Andy Murray)에 져서 역시나 다음 대회를 기약하게 되었다. 한편 윔블에서 영국의 전국민의 희망으로 떠올라 강한 부담감으로 경기에 임했다 준우승에 그쳤던 앤디 머레이는 이번 올림픽을 우승으로 이끌면서 104년만에 조국에 금메달을 안기는 동시에 생애 최고의 순간을 맞이하면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US 오픈 우승에 대한 희망을 높이고 있기도 하다.

 

 

로저 페더러의 경우 라파엘 나달에게 랭킹 1위를 내준 이후로 다소 저조한 메이저 대회 실력을 보여주였지만 이번 윔블던 우승을 통해서 황제다운 면모를 보여 주었다.

 

 

이외에도 2012 런던 올림픽에서 일어났던 테니스의 여러 모습을 담고 있기도 하다. 또한 89월 KDB 코리아 오픈에 대한 기사가 실려 있으니 테니스 팬들에게 세계적인 스타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

 

그리고 현재 미국 뉴욕에서 진행되고 있는 US 오픈과 관련한 기사도 실려 있으므로 경기를 시청하는 팬들에게 더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국내외 테니스 관련 소식과 역사적 사료, 그리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경기들에 대한 프리뷰와 테니스 지도와 테니스 관련 용품들에 대한 소식까지 테니스의 모든 것을 가장 정확하게 읽을 수 있는 잡지가 바로 월간 Tennis Korea 테니스코리아 2012년 9월호가 아닐까 싶다. 그렇기에 테니스 팬인 나에게는 너무 좋고 반가운 잡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