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하루 선물 (보급판 문고본) - 365일 희망 메세지 나를 위한 하루 선물
서동식 지음 / 함께북스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아담한 사이즈의 이 책은 휴대용으로도 좋은 것 같다. 나를 위해 건네는 하루 선물로 매일 매일 읽을 수 있기를 바래봐도 좋을 것이란 생각을 해 본다. 매일 매일이 모여서 나의 미래를 만든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절대 하루 하루를 아무렇게나 보낼 수 없을 것이다.

 

매일이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단 하루도 행복하기 힘이 드는데 일년 365일은 얼마나 힘이 들겠는가. 다만 이 책은 거창하진 않지만 하루 중 어느때인가 책속에 소개된 글들을 읽음으로써 힘을 얻고 그 에너지로 스스로를 행복해지도록 하고 있는 것 같다.

 

총 365개의 나를 위한 선물이 담겨져 있는 이 책은 지금을 살아가는 내 삶을 되돌아 보고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케 하는데 필요한 말들을 담고 있는데 하나의 주제어를 독자들에게 내던지듯 보여준 다음 그와 관련된 명언을 동시에 소개한다.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힘을 줄 명언 365개를 만날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매력이 될 것이다. 게다가 명언 아래 적힌 저자의 생각과 나를 변화시키는 하루확언은 우리가 읽은 것에 대해서 그저 감상으로만 그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 나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한번 더 이야기를 건네고 있는 듯 해서 읽는 이로 하여금 직접적인 행동의 변화를 촉구하고 있기도 한 것이다.

 

하루 한번씩 읽기에는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지는 책이기에 하루 더 하루를 읽게 되는 것 같다. 우왕좌왕 지금 자신이 무엇을 진정으로 원하는지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주는 53번째 선물 '스스로 무엇을 원하는지 명확히 알자'는 꿈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진짜 꿈이 무엇인지를 스스로 깨닫게 함으로써 그것으로 가는 길을 찾게 해 줄 것이다.

 

98번째 선물 '변화의 열쇠는 나에게 있다'는 말은 특히 중요한 말이 아닌가 싶다. 사람들은 위기나 고난에 맞딱트렸을때 자기 자신에게서 그 원인을 찾기 보다는 주변을 탓하기 마련인데 그러한 부분을 이야기하며서 오히려 자신이 원하는 상황으로의 변화를 꿈꿀때 주변 환경보다는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것이 훨씬 쉽다는 것을 이야기 해준다.

 

이와 같은 이야기들이 무려 365개가 나온다. 인생 전반에 걸친 이야기들이라는 말이 실감나는 대목이 아닐 수 없다. 어렵게 이야기하지도 않는다. 읽는 순간 이해되는 것들이기 때문이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에너지와 지혜를 주는 선물이 가득 담긴 이 책이 고마워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