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의 꿈에 도전한 1%의 사람들 - 같은 시대 같은 공간에서 가장 닮고 싶은 1%의 사람들
예광선.류홍창 지음, 오수현 옮김 / 서래Books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잭 웰치, 리자청, 프레드 스미스, 마윈,

마이클 델, 마쓰시타 고노스께, 손 정의, 하워드 슐츠, 존 챔버스, 앤드루 그로브.

 

솔직히 이 사람들을 전부 잘 안다고 말할 순 없겠다. 하지만 적어도 이름 한번 이상은 들어 보았고, 몇몇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어느 정도는 들어본 사람들이다. 특히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의 경우엔 많은 사람들의 롤모델이기도 하다.

 

여기에 소개된 12명의 사람들은 자신의 꿈을 100%로 실천한 사람들이며 동시에 여전히 더 큰 꿈을 꾸는 사람들이다. 그렇기에 그 사람들이 걸어간 길은 그 길을 쫓는 사람들에게 교과서가 되기도 하는 것이다.

 

각각의 인물들에겐 자신만의 성공 노하우가 있었다. 그것들은 자신의 꿈을 100% 실행시켜 준 원동력으로 작용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그러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그들의 성공 비결 말이다.

 

동시대를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이 닮고 싶어하는 동시에 부러워하는 사람들은 과연 어떤 꿈을 가졌고, 그 꿈을 어떤 방법으로 성공시켰을까에 대한 진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이다. 12명은 참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가 된 사람들이다. 그래서 어떤 분야에서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를 읽어 본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때로는 상식으로 통하는 이야기도 나오며, 때로는 혁신적인 이야기들도 나온다.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 중에서 성공한 1%의 사람들이라는 점에서 그들이 하기 전까지는 생각할 수 없었던 노하우들도 분명 존재한다.

 

책속에는 수많은 노하우들이 존재한다. 지금 당장에라도 적용할만한 것들이 있는 반면, 그 상황들에 적합한 것들도 있다. 그렇지만 새로운 분야를 개척했던 그 정신과 노력, 끈기만은 확실히 배울점이라고 생각한다. 성공한 사람들에게만 있는 공통적인 특성과 아우라는 확실히 이 책에 소개된 12명에게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