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으로 깨어나라 - 당신은 실패했다. 그래서 성공할 것이다.
김태광 지음 / 공감의기쁨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일찍이 에디슨은 말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라고 말이다. 무수한 실패에도 오히려 그것을 성공의 발판으로 삼았던 그의 이야기는 유명하다. 그토록 실패하는 가운데 좌절하지 않을 사람이 과연 몇이나 있을까?

 

언젠가 그림 한장을 보았다. 어떤 사람이 삽을 들고 땅속의 보물을 찾고 있었다. 그가 파놓은 구덩이만해도 엄청났지만 그는 결국 보물을 찾지 못하고 또다른 땅을 파고 있는 그림이다. 그런데 놀라운 점은 그가 파놓은 구덩이를 보면 딱 한번의 삽질을 더 했다면 그는 보물 상자를 찾을 수 있었던 것이다.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향해가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왜 나만 성공하지 못하는지 한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현재를 다시 한번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누구나 실패를 한다. 지금 최고의 자리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봐도 단 한번의 좌절과 실패없이 승승장구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그럼에도 그가 성공할 수 있었던 데에는 많은 사람들이 실패에 무릎 꿇고 있는 그 순간에도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나 한 번더 도전했다는 것이다.

 

바로 이런 자세가 필요하다. 그리고 이렇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꿈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비록 현재의 내가 힘들고 실패를 거듭하고 있을지라도 결국엔 이 모든 과정들이 내 꿈을 실현하기 위한 과정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실패가 두려워 도전조차 하지 않는 사람은 성공을 꿈꿀 자격조차 없는 사람이다. 실패하더라도 끊임없이 도전할 때 우리는 성공으로 가는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자신이 최종적으로 바라는 그 꿈을 실현한 자화상을 그리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끊임없이 바라고 또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비록 지금 이순간이 고달플지라도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기회를 얻기 위해서 자신을 계속해서 담금질하며 하루 하루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실패했음에도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이며, 세상은 그런 사람에게 더 큰 보답을 내린다고 생각한다. 포기하지 않는다면 실패는 그 어떤 것들보다 자신을 단단하게 하는 소중한 경험이 될것이라 생각한다. 그렇기에 이 책은 실패를 이겨내고 꿈을 이룰 수 있는 힘을 주고 있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