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행복한 동행 - 부부가 행복하게 동행하는 12가지 지혜
김병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5월 21일은 부부의 날이다. 둘(2)이 만나 하나(1)가 된다고 해서 21일로 정해졌다고 한다. 5월이 가정의 달이고 하니 말이다.

 

오늘 하루 동안에도 결혼을 해서 부부가 되는 사람이 있을 것이며, 이혼해서 남남이 되는 사이도 있을 것이다. 수많은 가족, 친지분들을 모시고 그분들 앞에서 평생을 사랑하며 살겠다는 다짐을 우리는 결혼식의 중요한 과정 중에 한다. 하지만 그렇게 결심한 부부들도 이혼하고 사는 걸 보면 결혼이 만만치 않은 현실이라는 것또한 다시금 느끼게 되는 것이다.

 

대부분이 비슷비슷한 주례사를 말하지만 그 핵심은 서로 이해하고 사랑하면서 살라는 것임을 알것이다. 하지만 결혼생활을 하다보면 이제껏 다른 삶을 살아온 사람들끼리의 만남이다보니 결코 쉽지 않은 것 또한 사실이다.

 

두 사람 중에 한 사람인 누군가가 무조건적으로 참아서도 안될 일이지만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이 또한 행복한 부부로서의 삶을 살기에도 힘들것이라 생각한다. 많은 부부들이 부부 클리닉 같은 곳을 찾아 상담을 하고 더 나은 관계로의 모색을 꿈꾸지만 실제로 아직까지는 우리나라에서 지극히 개인적인 부부간의 문제를 누군가에게 이야기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을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에서는 부부가 행복한 동행으로 평생을 처음같은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12가지의 지혜를 알려주고 있다.

 

1. 사랑의 기술을 배워라
2. 포기할 줄 아는 지혜를 가져라
3. 서로 통하는 비결을 배워라
4. 따뜻한 감성을 계발하라
5. 갈등을 넘어 조화를 창조하라
6. 배우자가 원하는 사람이 되라
7. 함께 걷는 삶을 배워라
8. 유능한 파트너십을 길러라
9. 베스트 프렌드가 되어주라
10. 환경을 통제하며 살라
11. 더 나은 삶을 배워라
12. 희망을 노래하며 살라

읽어 보면 말은 참 쉽다. 이정도도 못할까 싶을 정도이다. 그리고 평소 우리가 들어왔던 말들이기도 하다.

 

12가지의 비법을 읽어보면 혼자 노력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서로 더 많이 사랑하기 위해서 잘 사랑할 수 있는 방법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긍정적인 삶의 자세로 함께 할 수 있는 것을 배우는 것도 좋은 것 같다.

 

둘이 만나 하나가 되었기에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가 원하는 모습을 닮아가도록 노력할때만이 행복한 부부로 거듭날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