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선수가 될래요 역할놀이 스티커북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아이즐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총 13권의 역할 놀이 스티커북 중에서 <요리사가 될래요> 와 <선생님이 될래요>로 스티커 붙이기 활동을 한 아들 녀석이 그 다음으로 사달라고 말한 책이 바로 이 책 <야구선수가 될래요>이다.

야구는 개인적으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이다 보니 나역시 어떤 내용일지 궁금했기에 사준 책이기도 하다.

 

 

 

보시다시피 스티커에는 제법 많은 스티커가 있다. 아이가 신나서 붙이기를 할 정도이다.

 

야구 장비에 대한 설명이 곁들어져 있는 페이지

 

다른 역할 놀이 스티커북과 마찬가지로 이 책에서도 야구선수, 나아가 야구라는 스포츠 종목과 관련된 참으로 다양하고 폭넓은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단순히 스티커 붙이기만을 위한 책이라기 보다는 스티커를 붙이면서 야구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책이여서 더욱 만족스러웠던 것 같다.

 

야구선수들의 훈련캠프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한 페이지

 

위의 그림과 같이 단순히 야구선들들의 모습을 그려낸다기 보다는 야구선수들의 평소 훈련 모습도 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야구 경기를 하지 않는 때에는 어떤 운동과 활동을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야구장 전광판  

 

야구장에 가면 선수 이름과 점수등을 적어 놓은 야구장 전광판에 대한 모습과 자세한 설명이 나오는 페이지가 있다. TV 중계화면에 비치던 바로 그 모습이다. 자주 보았지만 어떤 의미인지 알지 못했던 것들을 자세히 알수 있어서 나로서도 참 좋았던 부분이다.

 

 

실제 경기를 할때 위치하는 선수와 코치, 심판의 모습을 보여주는 페이지이다. 각 선수의 포지션 이름과 위치를 알 수 있다.

 

 

 

이 페이지는 야구 경기를 할 때 그 경기에 관련된 모든 사람을 소개한 페이지라고 보면 되겠다. 두팀의 선수는 물론 감독, 코치, 심판, 볼보이, 경기 기록원, 마스코트, 팀닥터, 경기 중계석의 해설자와 캐스터, 카메라 맨과 기자는 물론 경기장에서 자신의 팀을 응원하는 관중들과 팀의 치어리더까지 나타나있기에 실로 많은 사람이 야구 경기에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현재를 잘 반영한 대한민국 프로야구 8개구단의 두가지 유니폼과  각 구단별 마크를 알아볼수 있도록 한 페이지다. 참고로 NC 다이노스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아들은 롯데 자이언츠를 유니폼을 보더니 부산우유 아저씨라고 말한다.그리고 이대호 이름을 중얼거리면서 스티커를 붙이고 있다.

 

야구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정말 좋아할 스티커북이 아닌가 싶다. 경기 전반에 관한 정보와 야구 규칙에 대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