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무서운 꿈을 꾸지 않아요! 밝은미래 그림책 8
안느 구트망 글, 게오르그 할렌슬레벤 그림, 신수경 옮김 / 밝은미래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곰 페넬로페는 밤마다 무서운 꿈을 꾸나 봅니다. 오늘도 페넬로페는 또 무서운 꿈을 꾸다 잠이 깨서 엄마 아빠가 자는 방으로 갑니다.

 

 

엄마는 페넬로페를 데리고 가서 무서운 꿈을 이젠 꾸지 않을거라고 말해주지만, 페넬로페는 여전히 무서운 꿈을 꾸게 될까봐 무서워 합니다.

 

 

그런 페넬로페에게 아빠가 화려한 금박 무늬로 장식된 무서운 굼을 쫒는 신기한 책을 가져 옵니다. 아빠가 손으로 무지르자 무서운 꿈을 쫓는 금빛 가루가 페넬로페의 코끝에, 이마에, 눈 위에 뿌려집니다.

 

그리고 아빠의 뽀뽀를 받으면 우리의 페넬로페는 스르르 잠이 듭니다. 과연 오늘은 무서운 꿈을 꾸지 않을 수 있을까요?

 

꿈속에서 페넬로페는 할아버지네 닭이 초콜릿으로 꽉 찬 달걀을 닿는 꿈을, 맛있는 도시락을 먹고 햇볕 아래서 사자랑 낮잠 자는 꿈을, 예쁘게 꾸미고 멋진 코끼리를 타고 숲 속을 산책하는 꿈을, 얼음 미끄럼을 타는 꿈을, 글씨를 쓸 줄 알고 하늘을 날기도 하는 꿈을, 기관사가 되는 꿈을, 사탕 가게에서 막대 사탕을 맘대로 먹는 꿈을, 릴리로즈와 향 나는 물감으로 꽃을 칠하는 꿈을, 왕비가 되는 꿈을 꿉니다. 더이상 무서운 꿈이 페넬로페를 찾아오지도 않았습니다.. 페넬로페를 방해하지도, 괴롭히지도 않았습니다.. 또한 페넬로페를 겁주지도, 놀라게하지도 않았어요. 무서운 꿈은 페넬로페를 두렵게 하거나, 귀찮게 하거나, 공격하지도 않았습니다.

 

 

페넬로페는 이젠 무서운 꿈을 꾸지 않아요! 아빠의 무서운 꿈을 쫓는 금빛 가루 덕분입니다. 페넬로페는 아주 행복하고, 아름답고, 즐거운 꿈만 꾸었답니다.

 

책의 내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책<이젠 무서운 꿈을 꾸지 않아요!>는 아이들의 Bedtime Story로 적절한 그림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가 무서운 꿈을 꾸지 않도록, 꿈 속에서도 행복할 수 있도록 즐겁고 아름다운 꿈을 꿀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려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