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2.2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샘터 출판사가 월마다 출간하는 잡지 책이다. 비교를 하자면 월간 좋은생각과 비슷한 형식의 책인 듯 하다. 이번 2월호는 설특집으로 명절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이 소개되어 이미 설은 지나 버렸지만 교통정보와 사고대처요령들을 위한 정보에서부터, 명절동안 운영되는 병원과 약국 찾기 앱, 차례상 차리리 정보 앱 등 다양한 앱들이 나와 있다.

 

그리고 2월호 특집으로는 <내 영혼의 음식, 소울 푸드>에 대한 주제로 각양각색의 우리 이웃들의 소울 푸드에 대한 이야기가 소개된다. 사람마다 각자가 간직한 추억이 다양하듯, 잊지 못할, 때로는 지친 내 영혼에 힘이 되는 소울 푸드가 있기 마련이다. 이 글을 통해서 나의 소울푸드이기도 한 어머니의 밥상이 생각해 보기도 했다.

 

독자들의 사연들 사이 사이에는 샘터 출판사에서 출간되는 책들도 함께 소개되고 있다.

 

독자들의 사연과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이야기, 그리고 다양한 책 이야기와 함께 영화, 음악 등에 대한 이야기까지 많은 사람들과 다양한 장르의 이야기들이 소개되고 있다.

 

장편 애니메이션 <소중한 날의 꿈> 공동 감독 안재훈 감독, 가수 현철, 법륜 스님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과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그런 글들이 함께 실려 있다.

 

그리고 시각장애인들도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책의 내용들을 소리로 읽을 수 있도록 음성변환 바코드를 삽입한 점은 상당히 인상적이면서도 바람직한 모습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