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작가다 - 페이스북에 올라온 생생하고 감동적인 우리의 이야기
페이스북 친구 126명 지음 / 아이앤유(inu)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SNS을 하지 않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그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페이스북이다. 개인은 물론이고 기업들도 자신들의 페이스북을 통해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여러가지 폐해가 있기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새로운 미디어 파워로 자리잡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때로는 페이스북에서 쓴 자신의 글이 삽시간에 수천 수만명의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일약 유명스타가 되는 사람도 있다. 그리고 때로는 이목을 끌 목적에서 의도적으로 이용하기도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유저들이 인터넷 공간 속의 페이스북에서 나 아닌 다른 사람과 소통하며 나의 이야기를 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준다. 그런 의미에서<나는 작가다> 역시 "페이스북에 올라온 생생하고 감동적인 우리의 이야기"이다.  

 

<나는 작가다>에 실린 글들은 소셜스토리 캠페인에서 선정된 글들을 한권으로 펴낸 책이다. 작가라고 하면 어떤 문단에 등단했거나 자기 이름으로 책을 출간했거나 한 사람이 아닐까 싶지만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우리 이웃들의 살아있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는 점에서 수천만 유저 모두가 작가일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자신의 페이스북에서는 누구나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 줄 수 있다. 바로 우리와 같은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이기에 어쩌면 더 솔직하게, 가깝게 다가오는지도 모른다.

 

거의 모든 인터넷 이용자들이 가지고 있는 SNS에 자신들의 소소한 일상들을 기록하는 것은 이미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그중에는 다른 이용자들의 공감을 얻고, 그들에게 감동과 웃음과 위로와 용기를 주는 글들도 분명 있을 것이다. 바로 그런 이야기가 <나는 작가다: 우리 삶의 이야기들>과 <나는 사진작가다: 스토리에 사진을 담다>에 소개되고 있다. 사진 한장에 담겨진 작가의 느낌을 독자들은 어떻게 느낄지 기대되는 책이기도 하다.

 

마치 나 역시도 이 책의 출간에 뭔가 한 몫을 한 것 같은 묘한 느낌이 책이 바로 <나는 작가다> 이다. 일상의 소소한 기록이 어느날 작품이 되기도 한다는 것은 바로 문학작품의 모티브가 우리 인생사에 그 밑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93개의 스토리와 33개 사진 작품을 포함해서 총 126명의 글과 사진이 책으로 나온 참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