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elaxing Piano [3CD] - 마음의 여유와 편안한 휴식을 위한 피아노
여러 아티스트 (Various Artists) 노래 / ㈜서울미디어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감미로운 피아노와 함께 떠나는 마음의 산책!!!

이 얼마나 멋진 말인가 말이다. 세상도 시끄럽고 음악도 온통 댄스곡들이 난무하는 때에 조용하고 평화로운 휴식같은 음식이 절실하게 필요해지는 요즘인데 이때에 딱 어울리는 음악이 아닌가 싶다. 더군다나 총 3장의 CD에 수록된 곡들이 두말할 필요없는 곡들이다.

 

 

DISC01. 마음의 여유를 위한 영화 속의 감미로운 피아노선율, DISC02. 휴식을 위한 드라마 속의 부드러운 피아노선율, DISC03. 마음을 포근하게 해주는 애니메이션 피아노선율이라는 타이틀로 나누어진 세장의 CD를 들여다 보면 제목만 들어도 충분히 "아! 그 곡" 할 정도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곡들이 대부분이다.

영화와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오가는 다양한 선곡들 중에서도 유독 피아노 선율과 잘 어울리는 곡들이 잘 매치되어 있는 듯 하다. 피아노 연주곡이기에 다른 악기 없이 오로지 피아노 반주로만 연주된다. 그래서 어떤 곡들은 우리가 익숙하게 들었던 원곡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 들기도 한다는 점을 감안하길 바란다. 개개인의 성향에 따라 이점이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지만 피아노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좋은 것 같다.

 

 

개인적으로 오르골에서 흘러나오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 곡을 피아노로 옮겨 놓으면 어떤 느낌일까 궁금했었다. 서정적이면서도 조금 더 외로운 느낌이 들어서 확실히 원곡과는 차이가 느껴진다.

 

 

개별 케이스 뒷면인데 따로 연주시간은 기록 되어 있지 않다. 그냥 곡 리스트만 적혀 있다.

 

 

 

케이스 내면에는 피아노 연주곡이기에 따로 가사집이 필요없는 대신 간략하게 그 곡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가 소개되고 있다. 이 곡이 수록된 작품에 대한 소개이다.

 

전체가 피아노 연주곡으로만 짜여져 있기 때문에 우리 귀에 익숙한 OST 원곡의 느낌과는 차이가 나는 것이 사실이다. 간혹 어떤 경우에는 원곡이 더 좋기도 하고, 어떤 경우에는 피아노 연주곡이 더 매력적이기도 하다. 그렇다고 해서 피아노 연주곡에 거부감이 느껴지는 것은 아니기에 조용한 휴식같은 음식을 필요로 한다면 듣기에 적당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