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음과 모음 2011.겨울 - 14호
자음과모음 편집부 엮음 / 자음과모음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자음과 모음 (계간) 2011년 겨울호에서는 무엇보다도 제3회 자음과 모음 신인문학상과 네오픽션상을 수상한 수상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네오픽션상은 아쉽게도 수상작이 없습니다. 그에 대한 심사위원(복도훈, 심진경, 이경재, 구병모)님들의 심사평이 실려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호의 머리글에서는 <문학은 무엇이었나?>에 대한 주제로 심진경님의 글을 실려 있습니다. 이어서 한중일 동시 게재된 특집 단편 6편이 실려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설 <환영>의 저자이기도 한 김이설님의 <미끼>과 아울러 아직 국내에는 덜 알려져 있는 쓰시마 유코님의 <불곰의 조용한 바다>에 관심이 갑니다.

 

그리고 2011 아시아 페스티벌에 관련된 기사도 실려 있습니다. 작가 특집에서는 정유정님의 <어느 비정파 휴머니스트 소설가의 문학적 진화>라는 주제로 이어진 대담 기사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중에서 개인적으로 흥미로웠던 기사는 프리즘 코너에서 소개된 임철규님의 <프로이트의 죽음 본능>이었습니다. 난해하게만 느껴지던 프로이드에 대한 깊이있는 소개가 흥미로웠습니다.

 

끝으로 리뷰 코너에서는 <하우스메이트>, <누구에게나 아무것도 아닌 햄버거의 역사>, <죽을 만큼 아프진 않아>, <연애, 하는 날>, <파국의 지형학>에 대한 각 작가들의 느낌을 읽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