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원 다이나믹 일본어 Step 3 (책 + CD 1장) - 일본어 회화 다지기 다락원 다이나믹 일본어 3
오현정 외 지음 / 다락원 / 200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다락원 다이나믹 일본어 시리즈의 3단계 책입니다. 다이나믹 일본어 3단계는 그 내용이나 구성면에서 다이나믹 일본어 1, 2 단계와는 사뭇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단계와 2단계의 내용이 제시된 대화 내용을 바탕으로 한 문법적 설명과 복습 차원에서 이루어졌다면 3단계에서는 "일본어 회화 다지기"라는 부제에 걸맞게 전적으로 내용이 회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1, 2 단계에서 보너스 형식으로 나왔던 회화 연습 코너를 전면으로 내세우고 있는 구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나믹 일본어 3단계 - 일본어 회화 다지기에서는 총 16가지의 주제를 통해서 다양한 회화 연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처음 만남이라는 주제로 가볍게 일상적인 자기 소개부터 시작한다는 점에서는 익숙한 내용들이기에 편안하게 회화로 입문할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집니다.

 



 

각각의 주제어를 들여다 보면 일상적인 대화에서 곧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가족 소개, 시간 묻고 답하기, 주문, 쇼핑, 길안내, 취미, 특기 말하기, 일과에 대한 말하기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각 주제어에 맞는 긴 대화문이 나옵니다.

 



 

그리고는 본격적인 회화 연습 코너로 들어 가서는 또 다시 소주제를 나누어서 각각의 소주제에 해당하는 회화 연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회화연습에서는 회화의 포인트를 짚어 줌으로써 공부의 길을 잡아 준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한 다양한 활용 어휘들을 대입시켜서 회화 연습을 함으로써 회화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이 책의 목표이자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