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 투 리멤버 - 할인행사
아담 쉥크만 감독, 대릴 한나 외 출연 / 스타맥스 / 2002년 8월
평점 :
품절





영화의 시놉시스는 전형적인 신파입니다. 학교에선 말썽꾼이자 날건달 같은 남자 주인공 랜든은 친구들과 함께 전학생에게 신고식을 강요하다가 부상을 입힌 벌로 매년 봄 행해지는 연극에 참여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학교에서 전형적인 따돌림의 대상인 목사의 딸 '제이미'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랜든도 제이미를 멀리하다가 점차 연극 활동을 통해서 그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그녀의 매력에 빠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처음엔 제이미 역시도 랜든에겐 별 다른 감정을 느끼지 못하지만 랜든의 마음이 진심임을 깨닫게 되고, 둘의 사이는 급진전하게 됩니다. 중간에 랜든의 친구들은 랜든이 학교의 왕따인 제이미와 사귀는 것을 가지고 놀리기도 하지만 결국은 랜든의 마음이 진심임을 알고 인정하게 됩니다.
하지만 영화의 종반으로 갈수록 제이미가 사실은 죽음을 목전에 둔 상태라는 것을 알고 제이미의 버킷리스트를 랜든이 함께 이룰 수 있도록 해주는 장면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특히 그녀의 이름을 딸 별을 등록시킨다든가, 그녀의 버킷리스트 1위를 이루어주는 장면은 이 영화의 절정이라고 보면 좋을 듯 합니다.
특히 연극 중에 그녀가 종전과는 다른 아름다운 모습으로 부르던 영화의 OST는 그냥 들어도 좋을 만큼 감동적인 노래이기도 합니다.
결국 그녀는 떠나고 랜든은 혼자 남게 되지만 그녀를 진심으로, 끝까지 사랑했고, 현재도 사랑하고 있기에 그 슬픔도 사랑의 한 부분으로 받아들인 채 살아가는 랜든의 모습은 안타깝기도 하고, 애절함으로 남는 영화입니다.


DV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