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스피킹 훈련 실천 다이어리 (책 + MP3 CD 1장) - 하루 30분
박광희.캐나다 교사 영낭훈 연구팀 지음 / 사람in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하루 30분씩 100일 동안 훈련하면 나도 달라질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로 무장하고 이 책을 보려고 한다.

일단 생각했던 것보다 상당히 두꺼운 부피감을 보인다.

책은 2단계로 분절되어 있다. 아주 깔끔하게 분리되도록 되어 있는 것이 요즘 추세인가 보다. 따로 내가 분철하지 않아도 되니 이젠 공부하는 것에만 모든 에너지를 쏟으면 되겠다.

시작을 하기 전 역시나 반신반의 상태이다. 학창시절과 그 이후 일반인으로 지내는 지금까지도 계속한 영어 공부이고 지금도 하고 있는 영어 공부다. 하지만 여전히 영어로 제대로 말 못한다. 그러니 이 책이 과연 나를 바꿔줄 수 있을까, 내 실력을 키워줄 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1단계 훈련은 Q&A Control 거침없이 영어 묻고 답하기이고 2단계 훈련은 30-Second Control 30초 동안 혼자 영어로 말하거나 인터뷰 답변하기로 나누어져 있다. 
 





 

본격적인 공부로 들어가기엔 앞서서는 이 책에 대한 전반적인 구성과 함께 스피킹 훈련법에 대한 자세한 방법과 효과가 나온다. 그리고 나오는 것이 바로 나의 다짐이라는 것이다. 어느 책에서도 이런 건 못 본 거 같은데, 작지만 큰 암시효과와 함께 힘이 될 듯 하다. 책은 여러 방법에서 다양한 각도로 질문을 만들어 보는 방법과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연습하는 것을 반복적으로 함으로써 영어 스피킹의 실력을 높이고자 한다. 함께 수록된 CD도 있고, 각 단계별 마지막 부분에 정답이 친절하게 적혀 있으니 훈련 결과를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으면 될 것이다.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100일 훈련방법을 간략하게 도식화하면 아래와 같다.






그리고 매일마다 해당하는 질문과 답변 훈련에 대한 내용을 들여다 보면 처음 간략하게 시작한 질문에서 점점 가지를 늘려 가듯이 질문의 길이도 늘어난다. 즉 질문에 물어보는 항목을 점차 추가시킴으로써 좀더 완벽하고 세련된 문장의 질문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방법을 순차적인 실례를 통해서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위의 사진의 오른쪽 페이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제시된 문장을 각 3가지의 템포로 달리한 연습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습을 한다면 처음엔 느린 템포에서 시작했다 할지라도 종국에는 빠른 템포에도 무난하게 적응할 수 있으리라고 본다.


 그리고 각 질문에 대한 마무리 차원에서 족집게 조언이란 코너를 통해서 이렇게 놓치고 지나치기 쉬운 문법적 설명을 곁들이고 있다는 점도 유용한 것 같다.

책의 상당한 부피만큼이나 그 내용도 충실하게 담겨져 있다. 책을 시작한지 100일이 되지는 않았기에 뚜렷한 결과물에 대한 코멘트는 할 순 없겠지만 적어도 책에서 제시한 방법대로 한다면 뭔가가 완성되는 느낌은 확실히 들 것 같다는 희망이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