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필수 단어 무작정 따라하기 - 일본어를 배운다면 꼭 알아야 할 무작정 따라하기 일본어 12
후지이 아사리 지음 / 길벗이지톡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시중 서점가에 일본어 단어장 무지하게 많다. 그 모든 것을 내가 다 읽지는 못했지만 이 책이 나쁘지 않음은 말할 수 있겠다. 일본어 공부 좀 했다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분이신 '후지이 아사리' 선생님이 쓰신 책이다. 이분의 무따기, 즉 무작정 따라하기의 한 시리즈로서 발간된 책 중에서 필수 단어들만을 모아 놓은 책이 바로 <일본어 필수 단어 무작정 따라하기>이다.

 

후지이 아사리 선생님의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크게 몇가지 유의사항이자 공부방법이 있다. 그중 첫번째가 바로 책으로 공부하기 전에 먼저 소리를 통해서 공부하라는 것이다. 이 책도 수록된 단어들이 녹음된 mp3 파일을 먼저 들어서 소리에 익숙해진 다음에 글자로 다시 공부하라는 것이다. 그렇기에 동시에 한가지 큰 아쉬운 점이 바로 이것이다. 이 책은 다른 어학도서와는 달리 mp3 CD가 내장되어 있지 않다. 대신 이지톡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책의 내용이 워낙에 많다보니 모두를 수록하기가 어려웠을까? 그래도 내심으로는 같이 수록되어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

 

책 내용을 들여다 보면 전체적인 내용은 기초 필수 단어 2000자를 수록하고 있다고 말한다. 여기에는 초보 학습자가 알아야 할 기초 한자 265개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일본어를 배운다면 꼭 알아야 하는 단어 665개,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 1100개, 초보 학습자가 알아야 할 기초 한자 265개를 중심으로 3마당으로 나누어져 있다. 그리고 한자 마당을 제외한 두 마당은 다시 품사별로 나누어서 소개되고 있다.

그리고 보너스 코너로 꼭 알아야 하는 인사 표현과 자주 사용하는 경어 표현이 함께 수록되어 있는 점은 상당히 좋은 것 같다. 일본어에서 어려운 부분이 특히 경어 표현이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각 품사 내에서도 단어들은 20~30개씩 분량이 나누어져 있고 이 분량이 끝나면 위의 사진에서 보다시피 쪽지시험이라는 명목으로 간략한 test 문항이 나온다. 총 3가지 유형의 문제가 제시되어 있으며, 문제 바로 하단에 답이 적혀 있다.

 

각 단어들은 한두 문장의 예시문이 함께 소개되며, 예시로 든 문장 속에서 새로 나온 단어나 어려운 단어의 경우 따로 해석이 달려 있다. 그러니 매 순간 같이 나오는 새로운 단어도 함께 외워두면 어휘량을 늘릴 수 있을 것이다.

 

나의 경우엔 예시 문장에서 우리말로 해석된 부분을 보면서 역으로 일본어 작문을 하는 방법으로 공부를 하기도 한다. 그러면 단순히 어휘를 공부하는 수준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작문과 독해까지도 연습할 수 있으니 어휘책이라고 하여 꼭 단어만 암기하지 말고 여러 각도로 공부에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