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뱅크 일본어문법
강성광 지음 / 일본어뱅크 / 2000년 1월
평점 :
절판



초창기 일본어를 공부할 때 많이 보던 문법책이다. 워낙에 책이 지저분해지는 걸 싫어해서 문제집 아니면 책에 필기는 외에는 따로 적는 게 없다. 독학으로 일본어를 공부할 때라 줄 긋도 읽고 또 읽으면서 이해하려고 애썼던 것 같다.

 



 

책의 내용은 품사별로 잘 정리되어 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도표로 문법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처음 보는 사람도 따로 정리하지 않아도 될 만큼 잘 되어 있다. 하지만 한편으로 보면 다소 예전에 나온 책이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조금 딱딱한 느낌은 든다. 깔끔하게 정리는 잘 되어 있으나 요즘처럼 컬러풀하지도 않고, 삽화나 이미지가 들어가 있지도 않다.

말 그대로 일본어 문법에 대한 설명만 쭉 이어진다.

다른 곳에 한눈팔지 못하는 장점이 동시에 보는 내내 지루할 수도 있는 단점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지나친 이미지를 지양하는 분이라면 괜찮을 것 같다. 

 



 

책의 내용은 처음 문법적 핵심 포인트를 간략하게 박스형 또는 도표로 정리해 두고 그에 해당하는 문법적 예시문들을 제시한다. 그리고 나서는 보시는 바와 같이 연습 문제가 바로 나온다.  앞서서 공부한 문법에 대한 복습 차원이라고 보면 좋을 것이다. 하지만 답이 없다. 물론 문제는 어렵지 않고 연습문제에서도 보기가 있고 보기를 어떻게 풀어야하는지에 대한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별 어려움은 없다. 하지만 우리말도 아닌 것을 풀고 있는데 이것이 맞는지는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은 나 같은 소심한 사람에게 치명적이다. 맞는 것도 진짜 그런지 내 두눈으로 정답을 확인하고 싶은 사람들에겐 다소 매력이 떨어질 수도 있을 것이다.

그외에는 전체적으로 좋다. 문법정리, 설명도 좋고, 이해하기도 별 무리 없기 때문이다.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정리된 듯한 느낌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