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초등학교 교과서를 듣고 받아써 보자 1
김영숙 지음 / 미국영어사 / 2003년 12월
평점 :
품절


 

진짜 미국 아이들은 무엇으로 어떻게 공부하나 싶어서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알게된 출판사가 바로 미국영어사이다. 이건 Tape 버전이다. 난 이상하게 어학공부는 Tape 버전이 좋다. 책상 위에다 소형 라디오 올려 놓고 무한 반복해가면 듣기도 좋고, 요즘은 보기 힘든 찍찍이라고 한때 토익공부할 때 많이들 가지고 있었던 어학기로 듣기에도 좋고 말이다. 이 출판사에서 나온 책들이 제법 있다. 시리즈도 다양하고, 책들간의 연계로 잘 이루어져 있다.

무엇보다도 좋은 점은 단계별로 잘 나누어져 있어서 미국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재로 홈스쿨링 해보고 싶거나 자신에게 적용해보고 싶은 사람에겐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다.

Tape을 무한반복적으로 들으면서 진짜 받아 쓰기를 해보자. 초등학교 때 많이 하던 받아쓰기를 한번 떠올려 보면 딱 그 효과를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일단 받아 쓰기를 할려면 Tape에서 뭐하고 하는지를 잘 들어야 한다.그러니 일단 듣기 공부가 되는 셈이다. 그리고 듣을려면 무슨 말인지를 알아야 하니 자연스레 그 소리에 익숙해진다. 이렇게 들리는 것을 쓰려면 문자도 알아야 한다. 듣고 쓰기를 반복하면서 Listening과 writingdl 동시에 이루어져야 한다.

수준이 조금 낮아 보일 수도 있지만 처음 시작할 땐 조금 낮춰서 시작하자, 그래야 계속 할 수 있겠다 싶어서 구매했다. 물론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공부해야 그 효과를 볼 수 있을 테지만 적어도 체계적으로 독학하기엔 좋은 시스템인 것 같긴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