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표현문형 500-본서
우송열자 외 / 다락원 / 199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일본어 능력시험(JLPT)의 개정과 함께 이 책도 개정판이 출간되었다. 하지만 개정 전 책 역시 좋다. 비교적 <일본어 표현문형 500>은 중/상급 레벨을 위한 책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책을 내용을 들여다 봐도 그 표현에 대한 한줄 정도의 한국어 말고는 거의 대부분이 일본어로 적혀 있다. 그리고 표현 문형에 대한 문법적 설명도 거의 없다고 봐도 좋겠다.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이 책은 요약 정리서라고 봐도 좋기 때문이다.

그래서 처음 책을 받아 보고서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다행히 해설서는 존재한다.

해설서에는 아주 자세히 문법적 설명이 곁들여져 있기 때문에 <일본어 표현문형 500>의 내용에 미리 겁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총 30개의 목차에 따라 나누어져 있는 표현 문형들이이기에 거의 모든 표현이 다 수록되어 있다고 봐도 좋을 것 같다.

처음에는 표현 문형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다음엔 연습문제가 곧바로 이어져 나오니깐 공부를 함에 있어서 복습을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다. 연습문제도 그냥 한 두 문제로 끝나지 않고 제법 수록되어 있으니 도움이 될 것 같다.

공부를 함에 있어서 보다 상위 단계로 나아가고자 할 때 그리고 최종 시험을 앞두고 핵심요약 정리서가 필요할 때 딱 그때, 그 시점에 보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하위 급수에서 보고자 할 때는 별도 판매되는 해설서와 함께 본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이 책을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여러 문법책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지만 이 책을 통해서 주제별로 문법 정리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