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본어표현문형 500 - 개정판
友松悅子 외 지음 / 다락원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일본어이건 영어이건 어떤 공부이든지 간에 공부를 하다보면 다음 단계로 올라가기 위한 즉 상위급수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일본어 표현문형 500> 이 책은 딱 상위 급수로 올라가기 위한 필독서처럼 느껴진다. 처음 초중급 정도의 사람이라면 조금 힘들게 느껴질 수도 있다. 물론 책에는 한글로 설명이 되어 있긴 하다. 그리고 해설서도 별도로 발매되어 있기도 하고 말이다. 극히 제한적이다.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이 책을 보려면 중급 이상의 단계를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맞지 않을까 싶다. 그 아래 단계라면 충분히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목차를 보면 알겠지만 각 문법적 분류에 따른 설명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고, 문제에 대한 설명외에는 거의 다가 일본어로만 적혀 있다. 그러니 너무 욕심내지 마시길... 상급 단계로 도약하고 싶은 사람들에겐 좋다. 관련 문법도 함께 연계해 있고, 예문도 동시에 나와 있기 때문에 즉석에서 문제를 풀어 보면서 자신의 실력을 체크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일본어 표현문형 500>의 내용을 전반적으로 살펴보면 어느 정도의 문법적 이해력을 가진 사람이 최종 마무리나 점검 차원에서 차례대로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간단한 설명이지만 이미 공부를 어느 정도 한 사람에게는 핵심 요약 정리서 같은 느낌을 받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N3하면 조금 쉽게 생각하기도 하는데 결코 만만하게 볼 수준은 아닌 것 같다. 그래도 보통은 3급부터가 인정되는 스펙으로 통용되고 있으니 3급부터 시작해서 최종적으로 新 JLPT N1급까지 합격하고자 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