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살리는 기적의 야채수프
다테이즈 가즈 지음, 생활건강연구회 옮김 / 해피앤북스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지인으로부터 선물받은 책인데, 부제목이 상당히 자극적이다.

"암세포가 3일 만에 없어질 수 가 있다"

과연 이게 가능한 말일까. 대한민국 인구 4명 중 1명 꼴로 걸린다는 암이다. 옛날에는 드라마에서 암에 걸렸다는 대사가 나오면 '개나 소나 다 암인가' 라고 생각했었는데, 최근의 통계자료를 보면 이젠 크게 틀린 말도 아니지 싶다.

이 책은 야채 수프로 암을 다스리고, 암을 예방하고, 나아가 암을 치유했다는 얘기를 담고 있다.

보통 기적이나 00일만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난 솔직히 의심부터 한다. 과연 이게 가능한가. 기적이 그렇게 쉬운가 하고 말이다. 그래도 야채 좋은 거는 다 아는 사실이니 꼭 암 예방이 아니여도 읽어 두면 좋겠다 싶어서 읽기로 했다.

 

먼저 시작부분은 평소 야채에 대해 궁금했던 질문들에 대한 질의 응답의 시간이 나온다. 유기농 야채, 야채 보관법, 먹는 방법, 함께 먹으면 좋을 것, 나쁜 것 등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자세히 나온다.

 

그리고 다음으론 중요한 페이지이기도 한 실제 야채 수프의 효능을 확인한 사람들의 체험기가 제법 장황하게 펼쳐진다. 그 사례자들의 면면을 들여다 보면 정말 각종 증상에 대한 다양한 효능들이 나온다. 물론 그 체험자들의 나이와 연령, 성별, 직업군도 천차만별이다. 읽고 있으면 정말 만병 통치약 같기도 하고, 정말 이렇게 효과가 있나 싶어진다. 자신들의 증상에 대한 얘기에 덧붙여 어떻게 효과를 보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제법 자세하게 이어진다.

 

이런 사례들이 나옴에도 불구하고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담이기에 반신반의하는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저자는 친절히 채소, 야채 수프가 지니고 있는 효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꽤나 과학적인 논거와 근거를 제시한다. 근데 정말 이렇게까지 효능이 있나? 아토피성 피부염, 백혈병, 무릎관절염, 노망과 알츠하이머병, 뇌장애 치료, 당뇨병, 신장병 등등. 이거 완전히 슈퍼 백신이구만.

 

그리곤 저자의 주장이 고스란히 담긴 암과 질병을 치효한다는 채소, 야채수프 이야기가 또 나온다. 더 나아가서는 일상생활에서의 질병에 대한 채소, 야채수프의 활용까지 설파하고 있다. 

 

이렇게 너무나도 좋다는 채소, 야채 수프를 그렇다면 어떻게 해 먹으라는 말이냐고 묻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저자는 더 친절하게도 각종 증상별 채소, 야채 수프 만들기의 레시피까지 공개하고 계신다.

소개된 증상도 다양하고, 그에 어울리는 채소, 야채 수프는 더 다양하다. 각 채소, 야채 수프에는 그 수프의 효능과 함께 들어가는 재료와 양을 정확하게 소개하고, 레시피도 비교적 쉽고 간결하게 나온다.

 

이런 종류의 책들을 다 믿을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읽어 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