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별 일본어 다독 라이브러리 Part 1 Level 1 - 전5권 수준별 일본어 다독 라이브러리 1
시사일본어사 편집부 지음, NPO법인 일본어다독연구회 감수 / 시사일본어사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수준별 일본어 다독 라이브러리 LEVEL 1은 말 그래도 LEVEL 1입니다. 그래서 일본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LEVEL 이기도 합니다. 초급자에게 가장 잘 적합할 것 같고, 초급에서도 조금 수준이 있으신 분들에겐 다소 쉽게 느껴질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5권으로 구성되어 있다고는 하나 그 내용은 LEVEL 1에 맞게 상당히 얇은 정도이고, 일본어 책의 글이 오른쪽 상단에서 아래로 세로쓰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글은 책의 좌우 가장 자리에 쓰여져 있고 그 글에 해당하는 삽화가 잘 어울어져 있으니 그림을 보고서도 글의 내용을 유추하기에 도움이 되리라 여겨집니다.

 

보통 LEVEL 1은 초급 전반이기 때문에 어휘는 350자 정도입니다. 특정 시간을 할애해서 읽겠다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그냥 옆에다 두고 자투리 시간마다 읽는 것이 오히려 괜찮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책 표지에는 각 권마다 해당 이야기의 간략한 줄거리가 나와 있고, 사실적인 소재를 사용한 <ハチの話>의 경우에는 관련 자료까지 함께 싣는 배려도 엿볼 수 있다.

 

길지 않지만 5권을 모두 한 CD에 담고 있기에 그 CD를 들으면서 청해 실력을 향상시키는 공부를 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 여겨진다. 참고로 쓰여진 한자에는 해당한자의 오른쪽 상단부분에 각주처럼 히라가나가 적혀 있기 때문에 읽기에는 문제가 없으리라 본다. 또한 이 책에는 해석이 없음을 알려 둔다. 내용이 그다지 어렵지 않아서 조금만 일본어를 공부한 분이라면 쉽게 해석이 되시겠지만 혹시라도 필요하다면 www.japansisa.com에 한글 풀이와 중요단어에 대한 설명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