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하우스 Full House 16 - 완결
원수연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3년 11월
평점 :
절판


(이 리뷰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는 리뷰입니다.) 
 
"삶이 곧 사랑이라면 난 내 삶처럼 당신을 사랑할래요."

경비행기 사고로 라이더와 엘리는 서로의 마음을 확실하게 확인하고, 주변으로부터는 두 사람의 관계를 인정받게 된다. 그들의 사이를 질투하던 사람들도 라이더의 진심에서, 그가 얼마나 엘리를 사랑하고 아끼며 소중하게 생각하는지를 알게 되었던 것이다. 그리고 미랜다는 라이더에게 향하는 레이더를 이제는 데이먼 프라이스에게 돌리는 중이다. 그가 새삼 멋지게 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라이더는 엘리의 눈을 가린채로 그녀를 데리고 풀 하우스로 돌아간다. 라이더는 그동안 제대로 하지 못했던 프러포즈를 풀 하우스에 들어가면서 하게 되고, 엘리는 라이더의 설명으로 그곳이 불타기 전의 풀 하우스를 완벽하게 재현했음을 알게 된다. 처음 라이더와 적대감에서 시작된 관계에서는 오로지 그녀의 목표는 풀 하우스였고, 풀 하우스를 얻기 위해서 그와 계약결혼까지 감행했었지만 그 일을 통해서 오히려 엘리 자신이 얻은 것은 라이더이다.

그녀가 그토록 원하던 풀 하우스이지만 이젠 그보다 중요한 존재가 바로 라이더인 셈이다. 그리고 라이더는 그녀의 입을 통해서 진정 자신이 듣고 싶었던 말을 듣게 되어서 너무 만족스럽다.

 

그리고 둘은 그곳에서 진정한 부부로 거듭나게 된다. 오스릭은 자신의 패션쇼 무대에 라이더와 엘리를 세워서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멋진 퍼포먼스를 곁들인 패션쇼를 성황리에 마친다. 그렇게 화려하지만 또 한편으론 보통의 부부와 같은 삶을 라이더와 엘리를 꾸려 나간다.

 

16권으로 시즌 1은 이야기가 마무리 된다. 이때까지만 해도 시즌 2가 나오리라곤 생각도 못했다. 시즌 2의 시놉시스를 보면 그냥 1권으로 만족하는 것이 이 감동을 계속 유지하는 지름길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겨우 멀고 먼, 긴 긴 터널을 지나 두 사람의 보금자리에 안착한 라이더와 엘리를 또다시 그전보다 더한 상황으로 내몰고 있는 것 같아 솔직히 내키지 않는다. 그러니 여기서 풀 하우스 이야기는 끝맺음하고 싶다.

 

완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