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커피프린스 1호점
이선미 지음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10년 6월
평점 :
판매중지


<커피프린스 1호점> 이라는 책을 구매하게 된 계기는 순전히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때문이였다. 궁으로 스타덤에 오른 윤은혜를 완전히 스타로 올려 놓은 드라마라고 봐도 좋을 듯 하다. 드라마 속의 은찬은 확실히 윤은혜를 위한 배역이였나 싶을 정도로 그 싱크로율이 100%이다. 목소리 선균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멋진 중저음의 한성도 멋진 키다리 아저씨 같은 이미지였다. 유주 역시도 완전히 악역이 아닌 캐릭터였고, 무엇보다 공유의 한결은 정말 멋졌다.

 

결혼을 피해보려고 우연한 계기로 알게된 은찬을 자신의 전략에 끌어 들일 때만 해도 그는 이후의 일들이 어떻게 벌어질지 예상조차 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건 아마도 은찬이 남자임을 믿어 의심치 않았기 때문이다. 은찬 역시 생계 때문에 본의 아니게 진실을 밝히지 못한 체 그의 작전 아닌 작전에 가담하게 되었다.

 

남자임을 알면서도 그 녀석에 가는 마음을 멈출 수 없는 그 남자, 최한결.

자신은 그에게 동생이상은 될 수 없기에 그나마 한결의 곁에 머물 수 있는 남자로 오해받도록 내버려 두는 그 여자, 고은찬.

 

드라마에서는 게이의 사랑을 표현한다고 해서 약간의 논란 아닌 논란도 있었지만 책에서는 그나마 그런 시선에서는 자유롭고, 둘 사이의 오해가 결국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계기로 발전하기도 한다.

 

자의반 타의반 남장 여자로 사는 여자와 그런 여자를 남자로 오인하고도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남자의 웃지 못할 해프닝 같은 사랑이야기가 확실히 드라마와는 또다른 재미를 보여준다.

 

책에서는 한결이 좀더 나이 지긋한(?) 사장으로 나온다. 그래서일까 조금 능글거린다. 그렇다고 눈이 찡그려질 정도의 지나친 애정행각은 없다. 드라마의 영향으로 보게된 원작이지만 드라마와는 다른 점에서 나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