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능력검정시험 3급2 1500자 모의고사 문제집 자꾸 공부 하고픈 책
나종술.김도연 지음 / 어문출판사 / 201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어떤 시험이든지 간에 예습과 복습이 합격의 지름길이다.

특히 한자의 경우엔 반복학습이 중요하다.

한글을 사랑하자는 취지에서 한때 외래어나 한자를 순 우리말이나 한글로 바꾸려고 했던 노력들이 있었다.

하지만 우리말의 경우 같은 단어라도 장단음은 물론 한자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그 뜻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이에 어느 순간 한자의 중요성이 다시금 높아지면서 전국에 한자자격시험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한자시험에 응시하는 실로 정말로 연령이나 계층도 다양하다.

초중고 학생들이 학교생활기록부에 일종이 스펙으로 올리기 위해서 응시하는 경우도 있고, 대학생의 경우 한자자격증을 우대하는 기업체가 늘어나면서 입사 시험에서의 가산점을 획듣하기 위해서 응시하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직장인들의 경우엔 회사 내의 자신의 커리어를 높이는 동시에 자기 계발 차원에 하기도 한다.

아무튼 다양한 연령의 다양한 계층들이 한자 시험에 응시함에 따라 이에 상응하여 한자시험도 그 종류가 차츰 다양해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이나 학점 인정 등과 같은 가산점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그에 맞는 시험을 잘 골라서 응시해야 한다.

이 책은 많은 한자시험 중에서도 (사) 한국어문회 주관의 국가공인 한자능력검정시험에 대비한 책이다.

시험마다 약간의 형식과 그 내용이 다르므로 잘 선택해야 한다.

모의고사 문제집이라는 책에 걸맞게 이 책에는 모의고사 총 15회분과 기출 예상 문제집 총 4회분이 나온다. 그리고 모의고사 해답을 보면 그 풀이가 상세히 나오므로 모의고사를 풀이한 후 답만 맞춰보지 말고 해답지를 가지고도 복습을 한다면 2배의 효과를 볼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그리고 중간 점검용이라고 하여 3급 II, 4급, 4급 II, 5급처럼 하위 급수에 대한 한자의 훈과 음을 테스트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확실히 복습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