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능력검정시험 4급2 750자 모의고사 문제집 자꾸 공부 하고픈 책
나종술.김도연 지음 / 어문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3급은 보통 한자가 1000자이다. 3급 II 부터는 국가공인 급수로 인정을 받는다. 그 아래까지는 교육급수이므로, 자격증란에 기재를 할 목적으로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3급 II 부터 준비를 해야 한다. 하지만 역시 자격증은 달라도 다르다.

4급까지는 나름 아는 한자가 제법되기에 쉽게 공부가 가능하지만 3급 II 부터 공부를 하려고 하면 막상 쉽지가 않을 것이다.

더군다나 한자의 경우 전 급수의 한자가 쓰기 문제로 나오기 때문에 단순히 눈으로 익히는 것이 아니라, 손으로 쓸 줄도 알아야 하기에 차근차근 단계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성인이라면 다소 낮은 급수로 인식되어지는 4급 II 정도부터 공부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보통 해당 급수를 공부하더라도 전 단계에 대한 복습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갖추어져 있으므로 4급 II의 경우에도 하위 급수를 동시에 공부할 수 있다.

이 책은 다른 급수의 모의고사 문제집과 포맷은 거의 같다고 볼 수 있다.

먼저 15회에 걸친 모의고사 문제가 수록되어 있으며, 뒤이어 기출예상문제가 4회분 더 있다.

그리고 이 책은 모의고사 해답이 앞서 나온 모의고사 문제와 똑같은 형식에 답과 해설이 추가되어 있는 형식이여서 마지막 정리 차원에서 보아도 좋을 것이다.

또한 중간 점검용으로 하위의 모든 급수 즉, 8급, 7급, 6급, 5급까지는 훈과 음을 적어 두고 한자를 적어 보는 테스트가 수록되어 있으며, 다시 5급과 4급 II는 훈음테스트라고 하여 해당 한자를 적어 둔 다음에 각각의 훈과 음을 적는 테스트가 수록되어 있다.

이 중간 점검용 테스트지는 따로 모아 두었다가 점차 상위 급수로 갈 때 지속적으로 복습을 하는데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한자 공부의 가장 손쉽고 빠른 방법은 무한 반복학습일 것이다.

그런 점에서 중간중간 끼워져 있는 이 중간 점검용지는 확실히 도움이 되는 코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