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도 했고 그녀도 했다면 당신도 할 수 있다 - 당신의 열정을 깨우는 가슴 뛰는 이야기
김이율 지음 / 카르페디엠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우리가 자기 관리서를 사고, 유명인들의 자서전이나 그들이 집필한 책을 사는 것은 아마도 엿보기 심리 때문일지도 모른다. 여기서의 엿보기 심리란 도대체 그들은 어떻게 해서 성공했으며, 무엇을 했길래 부와 명성을 가지게 되었는가에 대한 근원적인 궁금증과 함께 이를 통해서 가능하다면 나도 따라할 수 있지 않을까 내지, 장차 미래의 내 모습을 그들의 현재의 모습 속에서 찾고자 하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은 날때부터 OO의 자녀가 아닌 오로지 자신의 노력과 열정, 능력으로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고 말할 수 있는 10명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열명의 사람들이 보여주는 솔직하지만 매력적인 이야기들이 충분히 나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설령 그런 대단한 결과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무기력한, 현실에 좌절하고 OO의 탓으로만 머물러 있지 않길 바라는 마음은 간절하다.

 

성공 사례로 제시된 열명은 우리 모두가 알만한 사람들이다. 거의 모두가 글로벌 인재라고 봐도 좋을 만큼 그 유명세를 톡톡히 치르고 있는 사람들이다.

 

최근 <닉 부이치치의 허그  : 한계를 껴안다> 라는 책 한권으로 서점가는 물론 대한민국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킨 닉 부이치치부터, 노르웨이에서 라면왕으로 불리는 이철호 사장, 예전에 MBC 다큐 성공시대에서 실리콘 밸리의 대표적인 성공인으로 나와 그녀의 부와 명성에 국내 팬들을 놀라게 했던 김태연 사장, 2번의 연임과 퇴직하기까지 국민의 80%의 지지를 받았던 브라질의 룰라 대통령, 최근 일본이 원자력 발전소 폭발로 국난에 빠져있을 때 거액을 국가에 기부해서 또 한번 화제가 되었던 손정의 사장, 그리고 대한민국 여성들에게 무한한 감동과 용기를 건넨 서진규 박사, 도전이라는 단어가 결코 낯설지 않은 산악인 허영호 대장, 일본의 마쓰시대 전기의 마쓰시타 고노스케 창업주, 그리고 여자로서의 인생은 거의 최악이였을 정도로 불행한 삶을 살다갔지만 그 불행을 예술혼으로 꽃피운 화가 프리다 칼로, 끝으로 국내에선 이미 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유명인인 김수영씨까지 총 10명의 인생 이야기가 전해진다.



물론 중간 중간에 Think more deeply라고 하여 유사한 사례들을 몇가지 더 소개하고 있기는 하나 위의 열명이 중심이다.

그들이 자신의 인생에서 좌절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어떻게 지금의 자리에 있게 되었는지, 그래서 이제는 세계인들로부터 그들 자신의 성공 비화나 비결이 회자되고 있는지를 이 책을 보여준다.

 

이들 각자의 인생의 고난과 역경 스토리를 읽어가다 종국엔 그들의 자신의 핸디캡을 벗어나서, 그 이상을 넘어서는 모습을 보여주는 대목에서는 박수를 쳐주고 싶어진다. 흔히들 금수저 입에 물고 태어나서 주변의 노력을 우습게 만드는 부류가 물론 있기는 하다. 하지만 그래도 아직은 세상이라는 것이 노력하는 자의 몫이라는 것에 대한 믿음이 지켜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갈무리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