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로 사랑하지 마라 - 김주덕 변호사의 사기 예방 프로젝트 2
김주덕 지음 / 가야북스 / 2008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16년간의 검사 생활을 한 전직 검사이자, 현직 변호사가 실제 자신의 재판을 통해서 경험한 내용들을 정리한 책이다.
그래서 보다 사실적이다.
얼마 전까지 KBS에서 방송되었던 신구 아저씨의 유명한 "4주후에 뵙겠습니다." 라는 말을 대히트시킨 사랑과 전쟁의 도서판이라고 보면 좋겠다.
저자의 <사기공화국에서 살아남기>라는 책의 후속작으로서 김주덕 변호사의 사기 예방 프로젝트 시리즈 2탄인 셈이다.
흔히들 내가 하면 로맨스고 남이 하면 불륜이라고들 하는 데 그건 어디까지나 그들 생각이고, 이 책은 그가 16년간의 검사 생활과 10년간의 변호사 생활을 통하여 수사하고 재판에 관여하고 변론을 경험한 애정 사건 들을 위주로 글로써 적은 책이다.
책 속에서는 정말 다양한 사건들이 나온다.
애정사건에 대표되는 불륜에서 부터, 성매수, 나아가 혼전 동거, 혼인빙자 사건까지 우리가 생각했던 그 이상의 사건들까지 자세히 다루고 있다.
사건에 대한 법률적 접근 외에도 그러한 애정 사건들이 왜 잘못이고, 어떤 점들이 위험하면, 그렇게 하지 않기 위해서 해야할 모습까지 제시하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워야 할 남녀 간의 사랑이 때로는 죄가 되고, 다른 이들에겐 상처가 되기까지 하는 현 세태에 경종을 울릴만한 책인 것 같다.
그리고 마지막 장에서는 사랑에 대처하는 우리들에게 저자는 그간의 경험을 통해 얻은 적절한 tip을 제공하고 있다.
연애를 할 때, 결혼 후, 그리고 이혼과 이별에 대한 조언과 그 이후의 상처를 치유하는 것에 대한 것들을 말하고 있다.
그리고 남녀간의 견실하고 행복한 사랑을 위해 사랑의 기술과 저자 나름대로의 사랑의 십계명까지 언급하고 있다.
공감되는 부분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잔잔하게 읽어 둘만 하다.
내 사랑이라고, 내가 사랑한다고, 다른 사람의 사랑과 행복을 깨는 몰염치하고 파렴치한 인간이 되지 않길 바란다.
남의 눈에서 눈물나게 하면 내 눈에선 피눈물이 흐른다는 다소 섬뜩하지만 천벌 받아 마땅하다는 우리 이여사님의 지론이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