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정혜박사의 행복한 다이어트 요가
원정혜 출연 / 비앰코리아 / 2005년 6월
평점 :
품절


 


첫아이 낳고 나서 열심히 살 빼다가 그후 둘째 낳고 나니 살들이 축척(?) 되어서는 잘 빠지지도 않더군요.
아이 둘 키우다 보니 핑계같겠지만 운동하러 가기도 쉽지 않고, 그럴 시간도 딱히 안나고 해서 그냥 집에서 간단하게 스트레칭이나 음식 조절 정도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방송에서 6개월이 지나면 몸이 그 체중을 인식해버려서 더 빼기 힘들다고 하더군요.
이러다 정말 출산 후 비만으로 남겠다 싶어서 요가를 그전부터 하고 싶기도 했고 이 DVD를 구매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워낙에 많은 제품들이 다양한 타이틀을 달고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지라 도대체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하나 생각하고 고민하고 따져 보느라 하나로 결정하기까지도 꽤 시간이 걸렸습니다.
결국 그렇게 해서 결정된 것이 요거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그 흔한 멘트에 오히려 혹해서 결제하고, 오기를 기다리다 받자마다 뜯었더니 요런 모양새입니다.
이건 뭐 너무 밋밋하다는....
어차피 DVD안에 그 내용이 다 들어 있으니 별 문제 없겠다 싶어 곧바로 플레이 해 봤습니다.
처음에 약간의 소개와 가벼운 호흡 방법과 기본 동작을 선행해서 가르쳐 줍니다. 
뭐 이때까지는 괜찮다 할만하구나 싶어 했습니다.
몇가지의 기본 동작을 가르쳐 주더니 이젠 본격적인 동작으로 넘어 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따라했습니다.
몇번이고 따라했습니다.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전 그 뒤로 안 봅니다.
제가 느낀 바로는 물론 자기에게 맞고 곧 잘 따라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자신의 약간은 몸치다 싶으신 분들, 이런 동작들을 누군가 가르쳐 주면 더 잘 할 수 있다 여기시는 분들은 그냥 요가학원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집니다.
먼저 기본 동작들을 학원에서 직접 지적(?) 받아 가면서 자세히 하지만 정확하게 배우신 뒤에 이런 요가 DVD를 응용하시거나 활용하시는 것이 훨씬 좋으실 것 같다는 제 개인적 소견입니다.
무엇보다 요가는 정확한 동작을 취했을 때 원하는 운동의 효과를 보실 수 있다는 사실 아시죠?
전 요가 학원 다닐 수 있기 전까지 그냥 음식 조절하면서, 걷기 운동이나 스트레칭으로 대신하고 있습니다.
먹는 것만 줄여도 서서히 살 빠지더군요.
너무 조급해 마시고, 천천히 하지만 꾸준히 하세요.
시간을 걸리지만 결과는 꼭 나옵니다.

DV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