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실천법 : 부의 비밀 - ‘시크릿’으로 부를 끌어당기는 가장 확실한 방법 시크릿 실천
퍼거스 오코넬 지음, 임지은 옮김 / 길벗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말은 그냥 한번 흘려 버리면 그만이지만 그 말을 글로 써 놓으면 그것은 계획이 되고, 목표가 된다.
글의 위력이라고 볼 수 있겠다.
이 책이 그런 책이다.
그동안 무수히 많은 부의 비법 책들이 등장했다.
그리고는 다양한 방법들을 독자들에게 제시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 책은 독자가 직접 자신의 목표를 정립하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서 실천해야 할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위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책의 출간 전에 선정된 국내의 117명의 베타테스터들이 열심히 각 부분에 걸쳐서 솔직한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부분이 나온다.
모두가 부자가 되기를 원하지만 정작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잘 알지 못한다.
하지만 <시크릿 실천법 부의 비밀>은 총 3부에 걸쳐서 부자가 될 수 있는 비법을 단계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먼저 1부에서는 원하라 를 주제로 해서 단순히 ’나는 부자가 되고 싶다. 돈이 많았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렇다면 얼마만큼의 어떤 자산을 가진 부자가 되고 싶은 가에 대한 구체적인 그 항목을 정립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시간을 통해서 정말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어떤 것들인지 본인 스스로 생각하고 그 항목을 적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2부에서는 1부를 통해서 정립된 목표들을 실천하기 위한 방법으로 독자들에게  행동하라 고 말하고 있다.
일단 목표는 정해졌다. 그렇다면 나는 그 목표가 실현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 가에 대한 답이라고 볼 수 있겠다.

3부에서는 이러한 일련의 행동을 하는 과정에서 누구보다도 자신이 스스로 그렇게 되리라는 확신을 가지고 믿어라 고 용기를 준다.
믿음의 적인 걱정을 떨쳐 버리는 방법으로 다시 한번 행동을 촉구하면서 자세한 지시사항들을 열거하고 있다.
또한 자신에게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를 좀 더 확실하고 자세히 파악하여 해결할 수 있는 단계를 제시하고 있다.

부록에서는 저자의 실제 적용사례가 나와 있기도 하지만, 이 책의 묘미는 국내 베타테스터들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거창하지 않지만 모두가 꿈꾸는 그런 부의 실천 사례들이 실려 있다는 것이다.

차근히 책을 읽어 보면서 자신에게 솔직해지는 시간을 가짐과 동시에 내가 진정 원하는 것과 그것을 위해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를 먼저 알아가는 것이, 그래서 구체적인 방법과 전략들을 먼저 계획하는 것이 실제 부를 이루기 위한 첫걸음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