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서울 출사지 - 들이대면 바로 명작이 되는
민영기 외 지음 / 이지북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이담에 기회가 되면 꼭 서울 구경을 한번 해보고 싶다.
이런 말하면 시골 촌놈이라고 여길 수도 있으나 실제 서울에 살면서도 사는게 바쁘게 팍팍해서 서울의 좋은 경치와 좋은 장소들을 제대로 경험하고 느끼는 사람은 별로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요즘은 예전과 달리 개인이 사진작가 못지 않은 사진들을 찍어서 자신의 블로그 등에 올리기도 한다.
이 책은 DSLR을 이용해서 서울을 출사지로 사진을 찍기에 좋은 곳과 사진을 찍을 때 멋진 사진이 될 수 있는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말그대로 DSLR 매니아를 위한 지침서라고 보면 되겠다.
서울을 구별로 나누어서 각 구별 가볼만한 곳에서 사진을 찍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출사 시간도 낮과 밤까지 다양하다.
그 장소 특유의 멋스러움을 가장 렌즈에 멋지게 담아 낼 수 있는 시간대를 가르쳐 준다고 보면 되겠다.
장소에 대한 특징을 설명하고, 렌즈에 담았을 때 어떻게 멋있는지도 말하고 있다.
그리고 각 장소별로 어떻게 찍으면 멋있는지도 자세히 설명이 나오고 있으니 실제 출사를 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리고 중간 중간에 카메라에 대한 지식이나 사진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까지도 실려 있어서 좋다.
각 구별로 장소에 대한 노하우의 소개가 끝나면 마지막엔 그 장소를 찾아가는 자세한 안내도가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그곳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깨알같은 정보라 할 수 있겠다.
이 책은 DSLR 사용자를 위한 책이기도 하지만 나처럼 서울을 여행해 보고자 하는 사람에게도 여행서로서의 기능도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