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처럼 쓰는 112가지 기본문형
최안나 지음 / 와이비엠 / 2002년 4월
평점 :
품절


문법과 작문을 겸비한 일본어 책이다.
먼저 112가지의 주제아래 기본적인 문법을 설명한 다음, 실전 예문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보통 3가지 이상의 문장을 통해서 자세히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상황 회화를 통해서는 어떤 상황을 가정하여 A와 B의 대화를 통해서 실생활에서는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보여준다.
마지막으로는 앞서 나온 문장에서의 새로운 일본어 단어에 대한 뜻이 박스 속에 적혀있다.
그리고 각 3가지 표현이 끝나고 나면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하는 차원에서 작문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확인 연습 문제가 실려 있다.
먼저 앞선 내용을 잠깐 소개하고, 다음엔 작품에 필요한 새로운 단어를 미리 제시해 두었다.
작문 문제는 보통 7개 정도가 나온다.
정답은 바로 그 페지에 함께 실려 있어서 곧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 책은 내용으로 보건데, 초급자나 입문자부터 공부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어려운 문법책이나 작문책과는 달리 비교적 간결하게 내용이 적혀 있기 때문에 자투리 시간에 짬짬이 읽으면서 바로 바로 연습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또한 기초적인 내용이 실려 있으므로 보다 깊이 있는 내용이나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다른 문법책이나 작문책을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다.
부록 부분에는 일본어 공부에서 꼭 필요한 형용사, 기본동사, 가족의 호칭, 숫자 등과 같은 기본적인 정보가 함께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함께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