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宮 25
박소희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거의 10년이 다 되어가는 오래 전(?) 어느날 우연히 인터넷을 검색하다 왕자를 입력했다. 그리곤 지난 4월 29일 세기의 결혼식을 올렸던 윌리엄왕자를 처음으로 봤다.
결혼식 모습에선 도저히 상상히 안 가겠지만 내가 처음 본 윌리엄 왕자는 정말 "왕자" 였다.
금발머리에 뽀얀 피부, 그리고 샤이니한 웃음까지, 정말 이상적인 왕자의 모습이였다.
그래서 였던 것 같다.
이러저리 검색하다 아직도 유렵의 왕실엔 제법 많은 왕가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았고, 21세기에도 진짜 Prince 와 Princess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곤 한편으로 우리나라도 아직까지 입헌 군주제를 유지하면서 왕자와 공주가 있으면 어땠을까하고 생각해 보았다.
그러다 여러 검색 끝에 이 책을 발견했다.
정말 내 생각처럼 이 책은 그런 의도에서 출발했던 것이다.
만화책 돈 주고 산건 정말 풀하우스와 궁이 처음이자 현재까지도 유이무삼(유일무이는 분명 아니니깐^^;)하다.
처음 1권을 사고 순식간에 읽어보고서는 그대로 다시 서점에 가서 출간된 모든 권수를 샀다.
그때부터다.
나는 박소희님의 팬카페에 등록하고(누군가의 팬카페에 등록한 것도 첨이다. 그 무수한 가수들의 팬카페도 등록할까하는 생각조차 한번 안 해 봤다.), 매달 2번 나오는 윙크 속의 궁 미리보기 서비스(보통 팬들이 올려 놓았다. 그땐 저작권법이 실행되기 전이라 전체적인 줄거리와 약간의 이미지도 함께였던 것 같다.)를 목이 빠져라 기다렸다.
그러다 단행본으로 언제 나온다 하는 얘기를 손꼽아 기다리다 출간일 서점에 문의까지 해서 사다 보관했었다.
그림도 예뻤고, 스토리도 재밌었고, 등장인물의 캐릭터들도 맘에 들었다.
궁이 드라마로 만들어 진다고 할 때(진즉에 그러길 바라고 있던 한 사람으로서) 과연 누가 채경과 신이 역에 어울리나 온라인 투표까지 감행했었다.
하지만 나의 이런 열정은 궁 드라마의 종방을 기점으로 사라졌다.
드라마를 통해 결말을 미리 보아서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초반의 그 개성있고, 참신하며, 너무 멋져서 내 가슴을 설레게 하던 나의 궁은 사라져 버렸다.
책에서는 더이상의 재미와 참신함과 멋스러움은 찾아 볼래야 찾아 볼 수가 없다.
약 3~4개월에 걸쳐 나오는 단행본 한권을 기다리다 지친다.
내용이 알짜배기면 기다린 보람이라도 있지, 이건 완전히 말장난이 너무 심하다.
어느 순간 이 책을 계속 이렇게 구입해야 하나 하는 회의가 생긴다.
그래도 이미 사 둔 책이 20권 이상을 넘어서자 중단하지도 못하겠다.
마음 같아서 중고샵에 올리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이다.
25권은 지난해 12월 24권 이후 거의 5개월 만이다.
작가도 걱정되겠지.
워낙에 벌려 놓은 일이 많으니, 독자들은 그래 니가 어디까지 얼마나 일을 만들고 어떻게 그걸 다 수습하나 두고보자라는 심정으로 두눈 똑바로 뜨고 바라보고 있으니 얼마나 심란하겠는가?
이걸 다 언제 마무리할까 싶다.
그나마 이번 권에서는 여러 사건들이 제자리를 찾아가는 듯해서 돈이 완전히 아깝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그리고 이젠 결론으로 다가서는 듯해 보이기도 하다.
제발 그만 좀 정리합시다.
평생 궁만 그리고 살 것 아니면 빨리 출궁(出宮)해서 다른 작품도 구상하고 새 작품도 발표하고 하셔야지요?
너무 혼자 옛 궁의 화려함과 찬란함, 영광스러움에 빠져 계시는 것 같습니다.
이제 그만 현실로 돌아 오세요.
우리 제발 유종(有終)의미(美)거둡시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