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본어능력시험에 꼭 나오는 최우선 필수단어장 N4.N5
유선희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단어 공부를 시작하면서 제일 낮은 단계부터 차례대로 공부하고 싶어서 선택한 책이다.
일단 이렇게 급수별로 나누어져 있으면 공부하면서도 뭔가 체계가 잡히는 듯 해서 좋다.




이 책은 단어장이지만 다른 책에 비해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면 N4, 5급인데 해당 급수의 시험과목 순서 대로 각 과목에 해당하는 필수 단어가 정리되어 있는 식이다.


본론으로 들어 가서 자세히 그 구성과 내용을 자세히 살펴 보면, 각 part당 소주제로 따라 단어를 분류해 두었다.
먼저 박스형으로 그 장에서 배워야 할 단어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 스스로 테스트 해 볼 수 있도록 한 부분이 나온다. 
20개의 어휘(단어)를 먼저 쓰고 빈칸에 그 뜻을 쓸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독자의 어휘력을 자가 테스트하도록 한 것이다.
그 다음에는 본격적으로 20개의 어휘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각 어휘별로 예시 문장을 써 두고 문장에서 어떤 뜻으로 어떻게 쓰이는지 알려 줌과 동시에 각 어휘와 연관된 어휘들도 어휘의 오른쪽에 작게 박스처리해서 묶어 두었다.
예를 들어 화요일에 대한 어휘가 나오면 나머지 요일들도 다 나오는 셈이다.
그렇기 때문에 본문에 나오는 어휘보다는 확실히 더 많은 연관 어휘까지 공부하게 되는 것이다.
각 어휘들에 대한 급수별 표시는 단어의 오른쪽에 별도로 표시되어 있어서 4급과 5급에 대한 구분이 용이하다.

각 장 다음에는 확인 문제라 하여서 앞서 공부한 20가지 어휘 중 선별된 10가지의 어휘에 대한 문제가 나온다. 어휘에 대한 복습이라고 볼 수 있겠다.


마지막 색인 바로 앞에는 각 확인 문제에 대한 정답이 따로 모아져 있다.
시험을 대비해서 어휘력을 각 단계별로 차근 차근 향상시키길 원하는 사람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개인적으로는 어휘에 대한 발음을 담은 mp3 CD가 내장되어 있었으면 한다. 
물론 시사일본어사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 받도록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따로 되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