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놀 청소년문학 28
바바라 오코너 지음, 신선해 옮김 / 다산책방 / 200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너무 과한 서평들인 거 같다. 적어도 내가 느끼기엔 그랬다. 개를 훔치는 뭔가 대단한 "완벽한 방법" 이 있는 줄 알았다. 책 표지를 봐도 왠지 뭔가 있을 것 같고, 코믹하면서도 흥미진진한 그 어떤 사건이 벌어질 줄 알았다. 그러나 그저 그렇게 평범한 방법이였다. 등장인물들도 전혀 미스터리 하지 않았고, 등장인물들 간의 관계로 뭔가가 더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시작도 해보기 전에 끝나버린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과 같은 허탈함... 내지 허무함... 그 정도가 딱이였다.

제목에 대한 기대감의 반의 반도 못 미친 아쉬움 작품 중 하나로 기억될 듯 하다. 아버지가 왜 가족을 떠났는지는 끝내 나오지 않고.. 어머니가 힘들게 일하는 모습은 너무나 피상적이고 개를 훔치고 다시 돌려주는 과정이 그저 기대했던, 예상했던 모습과 거의 일치해서 아쉬웠다. 

제목만으로는 별점 다섯개인데, 내용까지 합하니 그저 아쉬울 따름이다.

가끔은 서평을 믿지 못하겠다는 걸 다시 한번 실감한 책이다.

그저 읽고 싶었던 책을 동사무소의 쌈지 도서관에서 찾아내서 읽었다는 것에 만족하면 내 독서리스트에 널 올려주마.
이렇게 표지도 멋진데, 제목도 멋진데, 내용은 그 둘에 지극히 못 미쳐서 더 아쉬운 책이다.





때로는 휘저으면 휘저을수록 더 고약한 냄새가 나는 법이다.
살면서 뒤에 남겨 놓은 자취가 앞에 놓인 길보다 더 중요할 수 있다.
- 무키 아저씨의 말 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