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
황진순 지음 / 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두(남자 주인공)의 아버지는 자신의 형제들을 어머니 낳은 어머니를 버젓이 두고 다른 여자를 아내라고 부르며 살았다.
그런 아버지로 인해 어머니가 어떤 모습으로 살았는지, 얼마 만큼 힘든 인생을 살아 왔는지를 너무나 잘 알기에 두는 결코 자신은 아버지와 같은 삶을 살지 않겠다고 결심한다.
하지만 어느 날 한 순간 술에 취해서 한 실수가 두를 결국은 자신도 자신의 아버지와 똑 같았다는 자괴감에 빠지게 한다.
바로 10년 전 같은 곳에서 일하던 간호사와의 하룻밤으로 그의 아들이 그도 모르는 곳에서 자라고 있었던 것이다.
해주(여자 주인공)는 분명히 책임지겠다는 두의 말에 임신하지 않았다고 말했었다.
우연히 해주가 사는 섬으로 가족 휴가를 다녀 온 친구의 증언을 통해서 그는 그날 밤 생긴 자신의 아이를 해주가 혼자 낳아서 지금껏 혼자 키우고 있었음을 알게 된 것이다.
그 후 두는 해주와 호(두 사람의 아들)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 오게 되고, 가족의 울타리 속에서 살아가게 된다.
처음의 시작은 비록 하룻밤의 실수였는지는 알 순 없지만, 차츰 서로에 대한 마음을 알아 가면서 결국 사랑이 된다는 이야기다.
가끔 사랑은 나중에 오기도 한다.
하지만 분명 사랑은 사랑이다.
어딘가 인연이 있었기에 서로가 만나고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아 살아가는 것일 테다.
두와 해주 커플도 비록 시작은 조금 어긋나고 삐긋거리기는 했지만 그마저도 사랑이 제자리를 잘 찾아가는 한 과정이라 생각되는 그런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